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수의테크니션 시험 2024년 준비에 필요한 사항 및 공부법 추천합니다!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3. 05. 10

 


반갑습니다~! 지난 2월에는 제2회 수의테크니션시험이 시행 되었는데요. 이제 막 두번째 시험을 치른 자격인 만큼 정보가 부족하여 곤란한 수험생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수의테크니션 자격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알아보고 부족한 시험 정보를 보충하여 2024년 시험 합격을 완성해보도록 할게요. 요즘은 반려 동물 인구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주변에서도 쉽게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분들을 볼 수 있죠! 이렇게 반려 동물 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반려동물 산업이 유망 산업으로 떠오르고 특히 반려동물 건강에 대한 관심 자체가 높아지면서 동물 보건사 관련 학과가 증설하고 있으며 동물병원 역시 최근 3년간 488개 이상 증가했습니다.

 

수의테크니셔 자격은 동물 의료 전문 인력 육성과 동물 진료 서비스 발전 도모를 위해서 수의사법을 개정하여 도입되었으며 자격 취득 후에는 동물 병원에서 수의사의 지도 아래에서 동물의 간호나 진료 보조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 직종을 양성하기 위해 제정한 것이에요. 수의테크니션은 생명을 다루는 자격증인 만큼 응시자격을 갖춘 후에 실시하는 자격 시험을 합격해야 합니다. 합격한 후 자격을 최종적으로 취득하면 동물병원, 지자체 동물 관련 시설의 공무원, 동물원 등에서 수의테크니션 경력과 함께 어필 할 수 있어요

 

국가공인 자격으로서 공신력이 증가하고 수의테크니션 자격증 소지자의 업무 범위 역시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노조 설립으로 환경 역시 개선될 전망이기에 빠르게 수의테크니션을 취득해서 관련 분야에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수의테크니션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시험은 매년 1번만 시행되고 있으며 언급한대로 올해까지 단 2번 치뤄졌기에 정보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24년 시험을 도전할 계획이라면 독학으로 준비하기 보다는 현직 수의사와 수의테크니션 전문 강사님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하는 것을 권하고 싶어요

 

수의테크니션시험은 기초동물보건학, 예방동물보건학, 임상 동물보건학, 동물보건·윤리 및 복지 관련 법규의 과목을 객관식 5지 선다형의 필기시험입니다. 동물보건·윤리 및 복지 관련 법규 과목에서만 20문항을 출제하고 나머지 과목에서는 각 60문항씩 출제하여 총 200문항을 평가하고 있죠. 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과락을 면해야 하며 평균 점수 역시 맞춰야 하는데요! 추천하는 강의에서는 실무 중심의 강의로서 실전 상식과 기출문제를 연계하여 쉽고 재밌게 공부 할 수 있도록 하고 수의테크니션시험 문제를 강사가 직접 기출문제를 복원하여 파악한 출제경향을 커리큘럼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소개하는 수의테크니션 강의는 기출 복원 문제를 수록한 수의테크니션수험서를 활용하고 있으며 해당 교재는 강사진이 직접 제작하였기에 강의와 함께 보기 최적화 되어 학습 효율을 더욱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기출 문제 외에도 각 과목의 이론을 참고하기 좋은 내용으로 쉽게 설명하고 상세한 그림 설명으로 이해력을 높이며 꼭 필요한 부분은 체크포인트를 두어 한번 더 점검 할 수 있어요.

기출 문제 외에도 여러 난이도의 예상문제까지 수록하고 있어 실전 감각을 익히기에도 용이한데요! 2024년 수의테크니션 시험 도전한다면 불합격시 2025년시험까지 연장 가능한 수업을 추천드리고 수강하는 동안 제공하는 다양한 학습 혜택을 적극 활용해서 수의테크니션의 부족한 정보를 완벽하게 대처하기실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