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사회복지사1급 시험 2024년 준비 시작해요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3. 04. 13

 


사회복지사는 향후 10년간 유망 직업을 손꼽히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고용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100.6천명에 입각할 것을 예상되는데요! 사회 복지사의 업무 영역은 아동보육시설 등 공공 부분에 한정된 과거에 비해 현재는 기업,학교,군대,병원 등으로 확대 되어졌는데요! 이에따라 사회복지사1급 자격의 전망 역시 밝습니다

 

사회 복지사 1급 자격에 도전하기 위한 응시자격이 필요한데요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또는 사회사업학을 전공하고 석사 또는 박사 학위를 취득 or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 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학사 학위를 취득 or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1년 이상 경력 포함 등으로 갖출 수 있습니다. 응시자격을 갖춘 후에는 필기 시험 합격을 준비해야 합니다. 시험은  객관식 5지 선다형으로 3종목을 평가하고 있는데요. 종목별 시험과목+문항수를 알아보겠습니다.

 

1.사회복지기초: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사회복지조사론 (50문항/50분) 2.사회복지실전: 사회복지실천론/사회복지실천기술론/지역사회복지론 (75문항/75분) 3.사회복지정책과 제도: 사회복지정책론/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법제론(75문항/75분) 이와 같이 평가하는 시험 합격 기준은 매 과목 4할 이상, 전 과목 총점의 6할 이상을 득점해야 합니다. 사회복지사1급 시험은 매년 1회 시행되고 있으며 올해 시험은 1월에 종료되었기에 2024년 시험을 준비해야 합니다. 1년에 1번이라는 적은 시험 기회 등으로 인해 합격률은 낮은 편입니다. 최근 합격률이 10명중 7명어 떨어지는 수준으로 2022년 기준 합격률은 36.1%를 기록했어요.

 

이렇게 낮은합격률+적은 시험 기회라는 특징이 있는 사회 복지사 1급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가장 추천하고 싶은 학습법은 과목별 학습법을 배울 수 있는 인강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추천하는 강의는 출제 유형의 70~80%가 기출영역에 있는 것을 반영하여 오랜시간과 연구와 분석 끝에완성한 커리큘럼으로 공부 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불필요한 학습 없이 효과적으로방대한 양과 개념들 중에서 필요한 부분을 위주로 학습하고 출제유형 중심 강의를 기반으로 적중률 높은 문제를 풀어보며 합격실력을 향상합니다.

이곳 강의는 1강에 30분 이내로 구성하여 지루하지 않게 집중해서 공부 할 수 있어서 학습 효율을 더 높이고 있고 합격을 좌우하는 기출을 퍼펙트하게 분석하고 있어 출제경향과 패턴을 컴팩트하게 습득이 가능합니다! 사회복지사1급 대비 강의는 합리적인 금액으로 제공하고 있어 수험생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며 교재비까지 절약 할 수 있게 신간 교재를 증정하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제공하는 2012~2022년까지 사회복지사1급 기출자료를 통해 향상된 실력을 점검할 수 있고 1대1 질의응답, 수강기간 내 무제한 반복 수강 등으로 취약한 부분까지 보완이 가능합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