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인간공학기사 인강으로 필기 준비 쉽게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3. 03. 03

 



 

인간공학은 요통을 비롯한 여러 근골격계질환의 예방, 관리에 적용되어 산업재해 감소에 기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첨단제품이 활용이 증가하면서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 소프트웨어의 설계에도 인간공학기술은 활발하게 적용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가치를 높이는 인간중심적인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도필수적인 핵심 기술로 인식 되고 있는데요! 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인간공학기사는 산업재해로 인한 질환 예방을 위해 사업장 관련 예방 전문 기관, 연구소 등에 인간공학 전문가의 배치 필요가 증가하는 만큼 앞으롱의 미래가 더 기대되는 자격입니다. 인간공학기사는 자격증소지, 관련학과 전공, 순수 경력 등으로 응시자격을 갖춘 후 필기와 실기 시험을 통해 취득이 가능한데요.이번 포스팅에서는 필기시험을 인간공학기사인강을 활용해서 준비하는 학습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기시험은 인간공학개론,작업생리학, 산업심리학 및 관계법규,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작업관리의 4과목을 20문제씩 객관식 4지 선다형으로 120분동안 평가하고 있어요. 합격을 위해서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이상을 넘어야 하죠. 올해 시행되는 인간공학기사 필기 시험은 총 3번이고 현재 1회 시험이 진행중인데요! 2회 필기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빠르게 인간공학기사인강을 활용한 공부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인강에서는 인간 공학기사 전문 강사님이 출제경향 적중률을 높여 필기시험의 힙격 포인트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단기 합격에 최적화된 합격 전략으로 공부하는데요! 생소한 단어와 기본 개념을 이해하여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기초완성 단계, 과목별 주요 이론을 습득하는 핵심완성 단계, 시험에 출제 되는 부분을 익히면서 대비 하는 합격 완성단계입니다. 이러한 3단계 단기 합격 전략에 알맞게 대비 할 수 있도록 수험서 역시 강의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출제기준을 완벽하게 반영고고 있으며 이해하기 수월하고 빠르게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하였는데요. 또한 기출문제를 수록해서 기출을 통해 향상된 실력을 점검하고 패턴과 경향을 파악 할 수 있는데요! 인간공학기사인강에서는 이러한 학습법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고화질 환경의 강의와 PC+모바일에서 횟수 제한 없는 무제한 반복 수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습 중에 모르는 문제나 이론은 강사님 함께 해결 할 수 있는 11 질의응답 혜택도 가능하여 혼자서도 어렵지 않게 필기 실력을 완성 할 수 있죠. 스티커 이미지 올해 남아 있는 필기 일정을 살펴보면 513~64, 78~723일이 있으니 일정을 바탕으로 추천하는 인간공학기사인강을 통해 수월하게 합격 실력을 완성하여 활용도와 전망 높은 인간공학기사 취득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