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대비 방안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3. 02. 21

 


공기 조화는 실내 또는 특정 장소의 공기의 온도, 습도, 기류 및 청정도를  그 사용 목적에 따라 가장 최적의 상태로 조정하는 것입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쾌감 공지 조화와 산업 공기조화로 나눌 수 있는데요! 오늘은 산업 공기 조화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공조냉동기계기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조 냉동기술은 산업 분야에 따라 활용/응용 범위가 매우 다양하고, 취급하는 냉동기계의 종류, 피각냉각물의 종류도 다양합니다.이로 인해 냉동과 공기조화에 대한 공학적인 이론을 기반으로 공정, 기계, 기술에 대한 직무를 전문적으로 행할 수 있는 전문 기술 인력이 필요해 짐에 따라 해당 라이센스를 제정하였습니다.


공조냉동 기계기사는 공사,공단, 공기업 기계 직렬 필수 자격증이며 냉동고압가스업체, 냉난방 및 냉동장치 제조업체, 공조냉동설비 관련 업체 등으로도 진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공업 직렬의 일빈기계/농업기계 직류에서 6급 이하 및 기술직 공무원 채용에서 가산점 적용 등이 가능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어요 기계설비 유지 관리자 선임 의무화로 인해 더욱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공조냉동기계기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응시자격을 갖춘 후 자격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자격 시험은 필기와 실기, 2번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현재는 2023년 1회 필기시험이 진행중이기 때문에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시험을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실기 시험은 필답형으로 공조냉동설계실무 과목을 평가하고 있으며 공조냉동 기계설비 기사의 모든 시험은 국가직무능력표준을 기반으로 자격의 내용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시험 NCS 세분류를 살펴보면 냉동공조설계, 냉동공조설치, 냉동공조유지보수 관리입니다 최근 실기 시험의 합격률과 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 기준 실기 합격률은 30.4%이며 2020년은 23.30%입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일정: 1회-4월22일~5월7일 2회-7월22일~8월6일 3회-10월7일~10월20일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준비 방안은? 올해 공조냉동 기계기사 실기 시험을 일정과 합격률에 맞춰 준비하기 위해서는 90일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합격 점수를 완성 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 수업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 수업에서는 기초를 빠르게 쌓은 후 핵심 이론을 빠르게 훑어보며 중요 내용을 익히고 심화과정으로 다양한 난이도의 예상문제와 실제 시험과 비슷한 형태의 문제를 풀어보며 향상되 실력을 점검하고 보충할 수 있는데요. 기술사의 저자직강으로서 어려운 난이도의 실기시험을 대비 할 수 있는 이곳은 여러 학습 혜택을 지원하고 있어 복습과 학습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오늘 알아본 실기 정보와 학습법을 활용해서 필답형의 실기를 수월하게 준비하시길 바라며 2023년에는 인기있는 공조냉동기계기사 취득을 성공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