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실기/필기 23년 완벽 대비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3. 02. 06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자격증 정보- 한국형 뉴딜 그린에너지 정책으로 태양광 풍력 등의 재생에너지 발전 용량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에너지 정책에도 신재생에 관한 정책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신재생에너지 관련 분야는 전망이 밝습니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 등에서도 2030년까지 화석 연료로부터 독립하고 신재생 에너지 비중을 늘린다고 밝힌 만큼 전세계에서 신재생 에너지를 주목하고 있어요! 신재생 에너지 관련 분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련 자격증 중 이번 시간에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를 알아볼게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의 자격 취득에 성공한다면 LG화학, 삼성전기 등의 대기업을 비롯해서 한전과 한수원 등 공공기관, 반도체 및 자동체어 등 기타 사업체 등의 진출에 발판을 마련 할 수 있습니다. 또 한전,한국에너지공단 등의 공기업 서류전형에서 가산점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응시자격을 갖춘 후 필기와 실기시험을 합격해야 합니다. 응시자격은 관련 자격증 소지, 관련학과 전공, 관련 분야 경력 보유 등으로 갖출 수 있습니다.

 

필기와 실기시험은 국가기술 자격의 현장성과 활용성을 제고를 위해 NCS기반으로 자격 내용을 직무 중심으로 개편하여 시행되고 있는데요. 필기시험은 객관식으로 실기시험은 필답형으로 출제합니다.두 시험의 합격률을 살펴보면 필기부터 절반이 되지 않는 수준이지만 최근 실기시험의 합격률이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달라지고 있는 출제경향과 문제 난이도로 인해서 시험을 직접 치고온 수험생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더이상 독학으로 준비하는 것은 불가능한 수준이라고 해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실기/필기 준비법 추천 합격률이 낮은 실기 과목은 태양광 발전 설비 실무입니다. 실기 시험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올해 실기시험 일정을 살펴보면 4월22일~5월7일, 7월22일~8월6일, 11월4일~11월17일로 총 3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어려운 난이도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필기와 실기시험을 한번에 공부 할 수 있는 강의 학습을 소개하겠습니다. 소개하는 강의는 짧은 기간 안에 합격 실력을 완성 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오랜 연구와 노하우로 완성된 커리큘럼으로 진행됩니다.

 

수 많은 합격생 후기로 증명된 이곳 수업은 비전공자나 초시생도 쉽게 공부 할 수 있도록 기초를 다지기 좋은 여러 특강을 지원하고 출제 위주로 공부하여 효과적으로 실력을 완성 할 수 있는데요! 적중률 높고 다양한 난이도의 예상문제를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완성한 후 최근 기출문제를 유형별로 공략하여 취약한 부분까지 집중적으로 보완 할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시험을 대비하는 이곳 수업은 활용하는 교재 증정을 비롯해 여러 혜택을 지원하고 특히 초단기 합격반은 1회 시험 불합격시 2회 시험일까지 연장이 가능하니 부담 없이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필기와 실기 동차 합격을 준비해봅시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