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시설관리사 강의 동차 합격의 열쇠!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3. 02. 01

 


소방시설관리사인강 1차+2차 합격의 열쇠-소방시설관리사는 소방시설 관리업의 주 기술인력으로서 소방 대상물의 방화 관리업무의 대행하며 소화전,스플링쿨러 등 소방시설을 설치기준과 국가화재 안전 기준에 적합하도록 유지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소방시설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소방공사, 대한주택공사, 전기공사 등의 공공기관을 비롯해서 소방전문업체, 소방관 등 다양한 소방 분야로 진출 할 수 있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응시자격을 갖춘 후 소방시설관리사1차와 2차 시험을 합격해야 합니다. 소방시설관리사 응시자격 중 대부분은 소방경력을 요구하고 있어 소방시설관리사 응시자격을 갖추는것 역시 까다로운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 1차 시험은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5과목을 25문항씩 평가합니다. 소방시설관리사 1차 과목은 소방안전관리론, 소방수리학·약제화학 및 소방전기, 소방관련법령, 위험물의 성상 및 시설기준, 소발시설의구조원리 입니다. 소방시설관리사 1차 시험 시간은 총 125분이 주어지고 소방시설관리사의 매 과목 100점 만점으로 40점이상+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소방시설관리사 2차 시험은 소방시설의 점검실무 행정, 소방시설의 설계 및 시공 과목을 논술형으로 평가합니다. 소방시설관리사 2차 시험은 과목별 3문항씩 6문제가 출제되고 소방시설관리사과목 당 90분으로 총 180분이 주어집니다 소방시설관리사 2차 합격을 위해서는 시험과목별 5인 채점위원이 각 채점하고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점수가 채점위원 당 100점 만점으로 매 과목 평균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이상을 득점해야 해요.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은 1차와 2차 모두 1년에 단 1번씩 시행되고 있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 1차 시험은 4월3일~4월7일에 원서접수 후에 5월20일에 시행되며 소방시설관리사 2차는 7월31일~8월4일 원서접수 후 9월16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은 시험기회가 적고 합격률 역시 낮은 편인데요.취득하기 어렵지만 그만큼 활용도가 좋고 고소득이 가능한 소방시설관리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독학보다 소방시설관리사 인강을 통해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중 제22회 소방시설관리사 총 32명의 합격생을 배출하여 최다 합격생 배출을 갱신한 김종상 강사님의 저자직강을 가장 권하고 싶습니다.이곳 소방시설관리사 인강은 수강료와 수강기간 걱정 없는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어 소방시설관리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 인강은 1차와 2차를 수월하게 준비 할 수 있는 전략을 통해 공부하고 있는데요. 소방시설관리사의 출제경향을 반영하고 김종상 강사님이 직접 제작한최신 교재로 학습하여 빠르게 소방시설관리사 합격을 완성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해당 소방시설관리사 강의는 다양한 수강 혜택을 지원해서 더욱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데요. 올해 소방시설관리사에 도전한다면 추천하는 소방시설관리사 인강을 활용하여 걱정없이 소방시설관리사합격 점수를 달성해보세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