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감정평가사 시험 알아보기(학습법 추천)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11. 28

 


8대 전문직에 속하는 감정평가사는 고소득 유망 직업입니다. 경력이 커질수록 억대 연봉까지 가능하며 2021년부터 최소 합격 인원 수를 늘려 약 200명 정도를 매년 선발하고 있습니다. 고소득 전문직이지만 응시자격의 제한 없이 누구나 도전 할 수 있는 감정평가사시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정 평가사는 정부에서 매년 고시하는 공시지가와 관련된 표준지의 조사와 평가를 수행하고 있는데요. 기업체 등의 의뢰와 관련된 자산의 재평가, 보험회사, 신탁회사 등의 의뢰와 관련한 토지 및 동산에 대한 평가, 공업단지 조성 및 도로 개설 등과 같은 공공사업 수행합니다.

 

감정 평가사를 취득하면 개인 사무소 개설, 합동 사무소 개설(3인이상), 감정 평가 법인 개설 등의 창업이 가능하며 부동산 컨설팅회사,정부투자기관,  금융기관 등으로 취업 역시 가능합니다. 감정 평가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1차와 2차 시험을 합격해야 하는데요. 각 시험은 모두 1년에 1번씩만 시행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감정 평가사 1차 시험은 객관식 5지 택일형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6과목을 40문항씩 출제합니다. 시험 과목은 (1)민법 (총칙, 물권), (2)경제학원론 (3)부동산학원론 (4)감정평가 관계 법규 (5)회계학 (6)영어 입니다.  이 중 마지막 영어 과목은 공인 영어 시험 성적 제출로 대체하고 있는데요.

 

감정 평가사 시험에서 인정하는 공인 어학 성적은 토플,토익, 텝스,지텔프,토익, 토셀,아이엘츠가 있습니다 1차 시험 응시원서 접수마감일부터 역산하여 2년이 되는날 이후에 실시 된 시럼으로 제 1차 시험 접수 마감일까지 성적발표 및 성적표가 교부된 경우에 한하여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2차 시험은 감정평가실무, 감정평가이론,감정평가 및  보상법규 과목을 주관식 논술형(기입형 병행)으로 평가합니다. 과목당 40문항이 출제되고 있는데요.  1차와 2차 시험 모두 매 과목을 100점 만점으로 해서 모든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합니다. 만약 합격 최소인원에 미달하는 경우는 최소합격인원 범위에서 모든 과목 40점 이상을 득점한 사람 중 전 과목 평균 점수가 높은 순으로 합격자를 추가로 결정합니다

 

올해 시행된 감정평가사시험은 최근 10년 중 가장 낮은 합격률을 기록하였는데요. 응시자는 증가했지만 합격자는 떨어지는 추세를 보이면서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 1차와 2차를 함께 준비 할 수 있는 강의 학습을 추천하는 바인데요! 이곳 수업은 전문가와 함께 1차와 2차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대비하고 수강료와 불합격 걱정없는 혜택으로 수업을 제공하는데요. 추가적으로 기간 한정 할인와 다이어리 증정 이벤트까지 시행중이니 내년 감정 평가사 취득을 준비한다면 적극 활용하여 수월하게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