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필기 한방 합격 정조준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11. 17

 


컴퓨터응용가공 산업기사 필기 한방 합격 정조준하기-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는 원가절감, 납기단축, 생산성 향상 및 신뢰도 향상을 목적으로 컴퓨터를 활용한 설계와 생산 시스템이 전 산업분야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응용 할 수 있는 인력은 현저히 부족한 상황인데요! 이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현장에 필요한 컴퓨터 응용 가공 분야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생산기계산업기와 전산응용가공산업기사를 통합하여 제정한 것입니다.

 

주로 수행하는 직무는 CNC 공작기계의 부분 프로그램을 작성과 수정, 구멍가공, 형상가공, 와이어 커프 방전가공 등의 조건에 알맞는 적정 공구와 코드를 선정 또는 면조도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업무를 수행하는데요 이와 함께 전산응용 기계를 직접 조작,점검/정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컴퓨터 응용가공산업기사를 취득하면 주로 각종 기계제조업체, 금속제품 제조업체, 의료기기·계측기기, 조선, 항공, 자동차 중장비,건설 업체 등으로 진출 할 수 있습니다. 전산응용 가공 분야의 기능 인력 수요는 꾸준하게 증가할 전망인데요. 

 

이는 기존 범용 공장기계에서부터 수치 제어 공작기계로 빠른 대체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수치제어 공작기계를 활용한 각종 제품의 생산 증대에 의해 영향을 받기에 최근 컴퓨터 응용 가공산업기사에 응시하는 인원 역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컴퓨터 응용가공 산업기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응시자격을 갖춘 후 필기와 실기 시험을 합격해야 합니다. 오늘은 자격증 취득의 첫 관문인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 시험을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는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평가하고 있어요.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 과목은 총 4과목으로 1.기계가공법 및 안전관리 2.기계설계 및 기계재료 3.컴퓨터응용가공 4,기계제도 및 CNC공작법 입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 시험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100점 만점으로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이상을 받야아 합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 시험은 동일 직무 분야 또는 국가기술자격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2년간 필기 시험을 면제 받을 수 있는데요!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필기 시험은 1년에 3회씩 시행되고 있고 올해는 모두 일정이 종료되었기에 2023년 시험을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필기 합격률이 높지 않은 편으로 절반이 되지 않는 수치이기 때문에 철저한 학습이 필요합니다!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필기와 실기를 함께 공부 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 학습입니다. 추천하는 수업에서는 필기와 실기를 별도로 준비 할 수 있어 어떤 상황에서든 대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회 시험을 초단기로 대비하는 수업은 불합격시 2회 시험까지 준비 할 수 있는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수업을 진행하는 전문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공부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준비가 가능하니 내년 1회 필기시험에 적극 활용해보세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