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감정평가사2차 인강 스페셜 학습 프로그램으로 손쉽게 정복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11. 08

 


8대 전문직으로 안정된 직장성과 고소득이 가능한 감정평가사는 공적평가와 사적평가 업무를 수행하는데요! 감정 평가사가 되기 위해서는 자격 시험을 합격해야 합니다. 감정평가사 시험은 특별한 응시자격 없이 누구나 도전 할 수 있어요. 1차와 2차 2번의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차,2차 시험 모두 1년에 단 한번씩 시행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부동산 환경 아래 부동산컨설팅 및 특허권, 영업권 등의 특수 감정평가 등의 시장이 활성화 될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감정평가업은 전망은 밝으며 감정 평가 업무가 더욱 활성화가 기대되는데요!

 

감정 평가사 자격을 취득한 후에는 한국감정원,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한국수자원공사 등 정부 투자기관, 금융기관 취업과 승진 시에 우선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사무소, 합동사무소(3인이상), 감정평가법인(10인이상) 개설 등의 창업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활용 할 수 있는 감정평가사의 1차와 2차 시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차는 객관식으로 2차는 주관식 논술형으로 평가하고 있어요. 그중 합격률이 더 낮은 2차 시험을 위주로 살펴볼게요! 2차 시험은 합격률은 2021년 13.3%, 2020년 16.4%이며 특히 올해는 최근 10년 중 가장 낮은 합격률인 11%를 기록했으며 꾸준하게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난이도입니다. 2차 시험 과목은 감정평가실무, 감정평가이론, 감정평가 및 보상법규이며 과목별로 40문항이 출제되고 필요시 증감 될 수 있습니다.

 

합격 기준은 과목당 100점 만점으로 각 과목 40점 이상, 모든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합니다. 만약 최소 합격인원에 미달하는 경우 최소 합격인원 범위 안에서 과목당 40점 이상을 득점한 자중 전 과목 평균 점수가 높은 수으로 합격자를 결정합니다. 언급한 바와 같이 감정평가사 시험은 1년에 단 한번씩 시행되고 있는데요! 합격률이 낮은 만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감정 평가사 시험을 준비해야 할까요?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온라인 학습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추천하는 수업은 수강료와 수강일 걱정 없는 혜택으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이곳 수업입니다. 동차로 합격한 사실이 확인되면 수강료 환급이 가능하며 만약 불합격해도 2024년 시험까지 수강일 연장이 가능합니다.

 

해당 수업은 현재 추가 할인을 진행하고 있어 더욱 부담없이 수강이 가능해서 더욱 추천하고 싶은데요! 1차와 2차를 동시에 대비 할 수 있고 또는 따로도 대비가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의 상황에 맞게 준비 할 수 있습니다. 2차를 대비하는 강의를 위주로 살펴보면 체계적으로 짜여진 커리큘럼으로 이론부터 답안 작성까지 입문자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어요. 고득점자의 모범답변과 교수님의 예시답안 등 학습자료를 연계하여 학습할 수 있는데요! 이곳 강의에서는 다양한 학습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학습 효율을 더 높이고 있습니다 내년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올해 시험이 1차는 4월, 2차는 7월에 시행되었기에 지금부터 준비하는 것은 추천하며 강의 정보를 아래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