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실기 정복하는 학습 전략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10. 26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2차까지 넘어 취득하는 전략-안녕하세요~! 오늘 부터 기사/산업기사 실기 시험의 원서접수가 시작 되는데요! 원서접수는 오늘인 10월25일~10월28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원서 접수가 끝나고 11월19일~12월2일 사이에 실기 시험이 시행 됩니다. 여러 기사/산업기사 자격 중 오늘 알아볼 자격증은 소방 설비 산업기사입니다. 소방설비 산업기사는 화재 예방과 초기 진압에 중점을 두기 위해 소방 설비에 대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제정한 자격증입니다. 기계와 전기 분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기 분야 실기 시험에 대해 알아볼게요.

 

소방설비산업기사 전기는 전기 계통으로 작동하는 건물 소방시스템인 자동화재탐지설비, 비상콘센트 설비, 전기 화재 경보기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방 분야 진출을 위한 대표 자격증으로 인정 받고 있는 소방설비산업기사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고 소방시설관리사의 응시자격이 올해 12월부터 변경되면서 활용성이 더 광범위해질 전망입니다. 응시자격을 갖춘 후 필기와 실기 시험을 합격하여 취득 할 수 있는데요. 필기와 실기는 1년에 3회씩 진행되고 현재는 언급한 일정의 실기 1번 만을 앞두고 있어요. 실기는 소방전기시설 설계 및 시공 실무 과목을 필답형으로 평가하고 있어요.

 

실기 과목의 주요 항목을 살펴보면 1.소방전기시설 설계 2.소방전기시설 시공 3.소방전기시설 유지 관리 이며 수행 준거는 총 4가지 입니다. 1)소방전기 시설 시공을 위하여 작업 분석을 할 수 있다 2)건물의 화재 예방을 위해 자동화재탐지장치, 화재경보기 등을 설치 할 수 있다 3)소방전기 설비를 설계,  시공 할 수 있다 4)소방전기 시설의 조작, 유지보수 및 시험점검 등을 할 수 있다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실기의 합격을 위해서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6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하는데요! 합격률을 살펴보면 필기에 비해 실기의 합격률이 낮은 편이며 평균 45% 정도로 합격 하고 있어 절반 이상을 불합격 하는 수준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곧 있을 실기시험을 준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추천하는 학습법은 합격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학습법인 온라인 강의로 독학보다 훨씬 적은 준비 기간 안에 합격 실력을 완성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 중에서도 특히 소방 전문 베테랑 강사님이신 김종상 강사님의 강의를 추천하는데요! 김종상 강사님은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수업을 진행하여 더욱 집중력을 높여 실기를 준비 할 수 있도록합니다. 강사님은 불필요한 부분은 제외하고 시험에 출제 되는 위주로 학습하면서 실전 감각을 쌓는데 집중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학습에 필요한 여러 혜택과 환경을 지원하고 있으니 추천 학습법으로 다가오는 실기 시험을 준비해봅시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