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감정평가사1차부터 확실하게 준비하는 방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10. 11

 


감정평가사는 국내 고소득 전문직 8위 안에 속하는 직업입니니다. 감정 평가라는 것은 부동산,토지,건물 등의 유무형의 재산의 경제적 가치를 판정하여 그 결과를 가액으로 표시하는 것입니다. 주요 수행직무는 정부에서 해마다 고시하는 공시지가와 관련된 표준지의 조사 및 평가, 기업체 등의 의뢰와 관련한 자산 재평가, 금융기관, 보험회사, 신탁회사 의뢰와 관련한 토지/동사에 관한 평가, 주택단지·공업단지 조성 및 도로개설 등과 같은 공공 사업입니다. 감정평가사의 업무 영역은 공적평가와 사적평가로 나눌 수 있고 자격증울 취득 한 후에는 창업이 가능하고, 정부투자기관과 금융기관의 취업에서 우선권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고소득이 가능하고 안정적이기까지 한 감정 평가사는 학력,자격 등의 응시자격 없이 누구나 도전 할 수 있습니다. 취득을 위해서는 1차와 2차 시험을 모두 합격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자격 취득의 시작점인 1차를 위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1차 필기시험은 객관식5지 택일형으로 평가하고 있는데요! 시험 과목은 1.민법(총칙,물권) 2,경제학원론 3.부동산학원론 4.감정평가 관계 법규(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부동산가격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 국유재산법, 건축법, 측량·수로조사 및 지적에 관한 법률 중 지적에 관한 규정, 부동산동기법) 5.회계학 6.영어 입니다. 6과목 중에서 영어 과목은 토익,지텔프, 텝스 등의 공인 영어시험 성적 제출로 대체하는데요. 이에 따라 실제로 평가하고 과목은 총 5과목이며 과목별로 40문항씩 출제하고 있어요.

 

1차 시험 합격 기준은 영어 과목을 제외한 나머지 시험 과목을 매 과목 100점 만점으로 하여 과목당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합니다. 필기시험의 합격률을 살펴보면 2020년 23.3% 2021년 36.9%인데요. 20201년에는 전년도에 비해 오르긴했지만 여전히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감정평가사시험은 모두 1년에 한번씩 시행되고 있기 때문에 낮은 합격률과 적은 시험 기회를 고려하였을 때 가장 적합한 방법은 강의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올해 1차시험은 4월에 시행되었기에 올해 일정을 참고로 2023년 시험을 준비 할 수 있는 강의 학습을 소개할게요

소개하는 수업은 1차와 2차를 동시에 대비 할 수 있고 따로도 대비가 가능한데요. 각 과목별 강사님들이 과목에 알맞는 학습법을 제시하고 입문자로 어렵지 않게 학습을 시작 할 수 있는데요. 수험서와 다양한 학습자료를 이용해서 실전 중심으로 대비하여 실전 감각을 익혀 빠르게 합격 실력을 완성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강의는 수강료와 불합격 걱정 없는 혜택으로 수업을 제공하고, 1차 시험의 공인 영어 성적부터 준비 할 수 있는 지텔프 특강 등 다양한 학습 지원을 하고 있어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