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빅데이터 분석기사 인강! 효과적인 수험 전략 확인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9. 23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흐름에 맞춰 빅데이터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어 공공분야와 민간분야에거 빅데이터가 전략적인 산업 분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따라 대량의 정형/비정형 자료를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하고 최적화 모형을 제시 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이 필요해 짐에 따라 빅데이터분석기사 자격증을 제정하게 되었는데요.

빅데이터분석기사 자격증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시행하는 국가 기술 자격으로 4차 산업 시대 유망 자격증으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빅데이분석기사를 인강 학습을 통해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기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와 실기의 2번의 시험을 합격해야 해야 합니다. 필기,실기 시험은 올해 2회씩 시행하고,지금을 기준으로 남아 있는 시험은 필기와 실기 각각 1번씩이 남아 있습니다. 필기는 10월1일, 실기는 12월3일에 시행할 계획이기 때문에 일정에 알맞게 대비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원하는 시간대나 장소에서 간편하게 공부 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하는 것인데요! 추천하는 강의는 빅데이터 분야 전문가의 직강으로 출제기준을 100%반영하고, 기출 패턴에 맞춰 반복 학습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필기와 실기를 한번에 대비가 가능하며 또는 따로도 대비 할 수 있어 원하는 조건에 맞게 준비 할 수 있는 강의는 lg출신 대기업 출신 또는 소속의 데이터 전문가로 이루어진 과목별 강사진에게 최적화된 학습법을 기반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먼저 필기는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로서 실질적인 능력 검증을 요구할 것으로 예상되며, 데이터 분석을 위해 광범위한 영역의 전문지식을 평가하기 위해 출제 스펙트럼이 넓고, 비전공자는 알기 힘든 전공 관련 지식 문제 역시 출제 할 가능성이 있기에 초압축 고효율의 커리큘럼으로 대비하고 있어요. 실기 역시 60일의 짧은 준비 기간으로 빠르고 확실하게 합격 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필답형은 실제 시험에 빈번하게 나오는 이론을 불필요한 부분 없이 준비하도록 하고, 파이썬의 기본부터 탐색적 데이터 분석까지 실무 위주의 대비와 실제 시험과 연계학습하여 작업형을 공부하도록 하는데요! 빅데이터 기사 시험은 실제로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한지를 확인하는 시험이기에 짧은 시간 동안 효과적으로 합격 실력을 쌓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출제 유무 가능성을 명확히 파악하여 필요한 부분만 학습하고, 시험환경 고려하여 출제 될 수 없는 부분은 시간낭비를 위해 생략하며 출제자의 관점에서 출제 난이도의 한계를 고려하여 효과적인 수험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추천 학습법에서 학습에 필요한 여러 환경을 함께 지원하고 있으니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빅데이터 분야에 진출을 위해 빅데이터분석 기사 취득에 도전에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