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공부 어렵지 않게 하는 방법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9. 22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 의무화가 시행 되면서 5만여 명의 일자리 창출이 예상되는 가운데  일반기계기사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반기계기사는 고도의 집약 산업인 기계 산업의 기계 설계 분야의 종사할 전문기술인력 양성하기 위해 제정된 자격증입니다. 일반기계기사를 소지하고 있으면 공공기관과 일반기업의 채용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고 공무원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는데요 게다가 기계 분야에서는 쌍기사 자격 취득이 가능합니다 일반기계사시험을 합격하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면  다른 기계 분야 자격증인 기계설계기사,일반기계기사,공조냉동기계기사, 건설기계설비기사 등의 필기 시험 5과모 중에서 3과목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활용도가 좋은 일반기계기사자격증은 필기와 실기 2번의 시험을 합격해야 하는데요. 필기와 실기는 각각 해마다 3회씩 시행되고 있는데,현재 남아 있는 시험은 실기 1번입니다. 필기는 10월3일까지 시행될 예정인데요. 실기는 10/25~10/28에 원서접수 후 11월19일~12월2일까지 진행합니다. 아직까지 원서접수가 남아있는 실기를 위주로 알아보면, 실기는 일반기계설계 실무 과목을 필답형(2시간)+작업형(5시간)의 복합형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작업형은 2차원 3차원의 CAD 작업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실기의 주요항목을 알아보면 일반기계요소의 설계, 일반기계 실무, 기계제도(CAD)작업입니다.

 

일반기계기사실기의 합격률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지만 시험이 시행된 이후 평균 합격률은 40%정도이며 여전히 절반 이상을 넘지 않는 수치이기 때문에 적합한 학습법이 필요한데요! 강의 활용해서 실기 합격 준비하기 얼마 남지 않은 일정에 맞춰서 합격 점수를 완성 할 수 있는 방법은 요령있게 학습 할 수 있는 강의 도움을 받는 것인데요. 일반기계기사는 인기 자격증이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강의가 있지만 소개하는 강의는 최근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수강생으로 증명된 강사님이신 정영식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로 공부 할 수 있는 저자직강입니다. 실기를 준비 할 수 있는 학습법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오랜 시간 연구로 완성한 커리큘럼을 필두로 시험 치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TIP과 함께  다채로운 시각 자료를 통해서 쉽게 기본기를 익히도록 합니다.

 

기본기를 쌓은 후에는 합격 노하우가 담긴 최신 강의와 함께 출제되는 부분을 위주로 불필요한 학습 없이 효율적으로 필답형을 공부하고, 강의만 보고 따라 해도 충분히 합격 실력을 쌓도록 실전 시험과 동일한 환경으로 작업형을 배우는데요! 함께 공부하는 일반기계기사 수험서는 빠른 이해를 돕는 편리한 이미지와 표를 수록하고 있고, 혼자서도 막힘없이 진도를 나갈 수 있게 상세한 설명과 해설을 첨부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반기계기사에 대한 필수 정보와 실기 시험 및 준비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기계 분야 진출의 희망한다면 전망 좋은 일반기계기사에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하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