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감정평가사 강의 학습으로 2023 동차 합격 정조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9. 15

 


요즘은 전문직에 대한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전문직에 어떻게 진출해야 할지 망설여질 수 있는데요! 오늘 알아보는 감정 평가사는 자격증 취득으로 전문직이 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감정평가사는 어떤 직업일까요? 감정 평가사는 국내 고소득 전문직 상위 8위로써 안전된 직업인데요.감정 평가는 동산과 부동산을 포함하여 토지,건물,유가증권,영업권 같은 유무형의 재산에 대해서 경제적인 가치를 판정하고 판정한 결과를 가액으로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감정평가사는 정부에서 매년 고지하는 공시지가와 관련된 표준지를 조사하고 평가하고 기업체 등에서 의뢰 받은 관련된 자산을 재평가 하는 업무를 하는데요. 금융기관,보험회사,신탁회사의 의뢰와 관련된 토지 및 동사에 대한 평가, 주택단지 또는 공업단지 조성 및 도로 개설 등과 같은 공공사업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


감정평가사가 되기 위해서는 1차와2차 시험을 모두 통과해야 하는데요. 응시자격 없이 누구나 도전 할 수 있는 시험이지만 난이도가 상당하여 합격률이 낮고, 1년에 1차와 2차 모두 한번씩밖에 시행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취득하기 어렵다고 해요. 이런 상황 속에서 감정 평가사를 준비하고자 한다면 독학보다는 강의를 활용한 학습법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그전에 먼저 1차와 2차 시험 정보를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감정평가사 1차 시험은 민법(총칙+물권),경제학원론, 부동산학원론,감정평가관계법규,회계학,영어 과목을 과목별로 40문항씩 객관식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영어 과목은 공인 성적으로 대체되기 때문에 준비해야 하는 과목을 5과목입니다. 2차 시험은 감정평가 실무,감정평가이론, 감정평가 및 보상법규 과목을 주관식 논술형(기입형으로 병행 가능)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1차와 2차 모두 100점 만점 기준으로 과목별 40점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받는 것이 합격인데요


본격적으로 2023년 시험을 감정평가사 강의를 통해 준비하는 방법을 살펴볼게요! 추천하는 강의는 1차와 2차를 동시에 대비 할 수 있는 강의로 불합격과 수강료 걱정 없는 혜택으로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통해 동차로 합격한 사실이 확인되면 수강료를 전액 환급해주고 ,만약 불합격하더라도 2024년 2차 시험일까지 수강일을 연장해주기 때문에 다음 시험까지 도전 할 수 있는데요! 이와 함께 감정 평가사 강의를 수강하는 동안에는 pc와 모바일에서 무제한 반복 수강이 가능하며, 담당 강사님과 1대1 질의응답 등의 학습에 필요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개하는 강의에서는

1차 시험의 영어 공인 성적을 준비 할 수 있는 지텔프 특강을 비롯하여 꼼꼼하게 준비가 가능합니다. 감정평가사 강의는 1차와 2차에 알맞는 학습법을 바탕으로 과목별로 전문 강사님을 따로 두어 효과적으로 학습 할 수 있도록 합니다. 1차는 시험에 출제되는 위주로 빠르게 이론을 체크하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위주로 준비하고 2차는 실제 시험에 적용할 수 있는 답안 완성 요령을 습득하고 고득점자 모범답안과 교수님의 예시 답안을 연계하여 대비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감정평가사 강의 학습을 활용하여 2023년 시험을 대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소개하는 강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를 통해 확인해보시고 고소득 전문직이 가능한 감정평가사 자격증에 도전해보세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