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건설안전기사 인강 학습으로 2022 초단기 합격 도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9. 01

 


건설안전기사 자격은 건설업이 공사시간단축,비용절감 등의 이유로 사업주의 건축주가 근로자의 보호를 소홀히 할 수 있으므로 건설현장의 재해요인을 예측하고, 재해를 미리 예방하기 위하여 건설 안전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제정한 것인데요 상시 근로자 300인 이상, 공사 금액이 100억 이상인 사업장은 안전 관리자 채용 의무화 주목을 받고 있던 건설안전기사는 중대재해 처벌법 시행으로 최근 응시자ㅄ가 42% 급증하고 있는 자격증입니다. 또한 안전관리자를 계약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하여 뽑는 추세이며 대기업에서 역시 안전관리자를 대거 채용하고 있어 건설안전기사 취득자의 몸값이 치솟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망이 좋은 건설안전기사는 안전 관련 자격증 중에서 시험 난이도가 낮은 편이라 입문자도 합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기술자격 소지자,관련학과 전공자, 순수 경력자 중 응시자격을 갖춘 후 도전 할 수 있으며 필기와 실기 2번의 시험을 통해 취득 할 수 있습니다. 필기 시험은 산업안전관리론,산업심리 및 교육,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건설시공학,건설재료학, 건설안전기술 과목으로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과목당 20문항/30분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실기 시험은 산업안전 실무 과목을 필답형+작업형으로 평가하고 있는데요. 올해 남은 건설안전기사시험은 필기와 실기 각각 1번씩 남아있습니다. 필기 시험은 9월14일~10월3일로 다가오고 있으며 실기 시험은 11월19일~12월2일로 예정 되어 있습니다. 일정에 맞춰 건설안전기사를 준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가장 적합한 방법은 필기와 실기를 초단기로 대비 할 수 있는 인강 활용하는 것인데요.다양한 인강 중 증가하고 있는 수강생 수로 증명된 신상욱 강사님의 저자직강입니다. 신상욱 강사님은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필기와 실기에 알맞는 커리큘럼으로 대비 할 수 있습니다 필기는 핵심 개념과 기본 이론을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암기하는 스킬과 눈높이에 맞는 학습법을 제시하고, 다양한 유형별로 시험에 등장하는 부분을 추려서 적중률 높은 학습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과년도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최신 출제경향과 패턴까지 학습하면서 합격을 마무리합니다.


실기 역시 빠르게 학습하는 노하우로 최종점수를 맞추기 위해 필답형와 작업형을 대비합니다. 불필요한 부분은 과감하게 덜어내 단기 합격 전략으로 먼저 필답형은 간략하게 이론를 쉽게 익힌 후, 중요문제부터 차례로 공략하면서 적중 문제로 시험에 대한 실전 감각을 극대화하고, 작업형은 기출 문제를 기반으로 반복 숙달하며 연상하는 방법을 함께 사용하여 암기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해당 건설안전기사인강은 실전 감각을 극대화 할 수 있는 cbt 형식 기출 모의고사를 응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에 필요한 무제한 반복 수강, 모바일 환경 등 다양한 환경을 지원하고 있으니 hot한 건설안전기사를 초단기로 수월하게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