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설비기사기계필기 합격 기회 잡는 꿀팁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8. 18

 


소방설비기사기계필기 합격 기회 잡는 꿀팁은?- 소방 분야로 진출을 희망한다면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소방설비기사 자격증은 기계와 전기 분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기계 분야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소방 설비 기사는 소방 대상물인 건물이 대형,고층,밀집화에 따라서 화재의 초기 진압과 예방을 위해 소방 설비에 대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자격 제도를 제정한 것 입니다. 응시 인원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고 또 소방시설관리사 응시자격이 올해 12월부터 변경되어 소방 설비기사 자격만 보유해도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에 따라 더욱 활용성이 높아지고 있어 소방 분야로 진출을 희망한다면 소방 설비기사를 취득하는 것이 좋은데요!

 

어제 부터 소방설비기사기계필기 원서접수가 시작되어 이번주 금요일(8월19일)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소방설비기사기계필기 원서접수가 시작되었으니 소방설비기사기계필기 정보를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그전에 자격증을 준비한다면 먼저 응시자격을 갖춰야 한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순수경력자, 관련학과 전공자, 기술자격 소지자 중 하나에 해당 되어야 하니 반드시 본인이 응시자격에 해당되는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이제 소방설비기사기계필기 시험 방법을 살펴볼까요? 필기는 소방원론 / 소방유체역학 / 소방관계법규 / 소방시설기계시설의 구조 및 원리 과목을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각 과목은 20문항씩 출제되고, 과목당 30분의 시험 시간이 주어지는데요!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에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이 60점을 넘어야 합니다!

 

소방설비기사기계필기를 준비하기 위해서 합격자들은 어떤 학습 경로를 통해 준비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합격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경로는 바로 온라인 강의였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강의를 선택하는것이 좋을까요? 다양한 필기 강의 중 김종상 강사님의 저자직강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추천하는 김종상 강사님의 저자직강은 새로운 출제경항을 반영하여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효율적으로 대비 할 수 있습니다. 수험서는 출제와 직결되는 이론과 예상문제 등을 수록하고 있으며 입문자도 빠르게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고 강의와 함께 듣기 최적화되어 더욱 효과적으로 학습 할 수 있는데요! 강의에서는 시험에 출제되는 위주로 기본 개념과 다채로운 유형을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예상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전 감각까지 쌓도록 합니다. 김종상 강사님은 생소한 개념과 이론에 발목 잡히지 않고 쉽고 빠르게 진도를 나갈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적중률 높은 문제의 풀이 해설이 더 집중하여 실수와 오답을 줄이는 연습을 꾸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소방설비기사기계필기 강의는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학습 자료를 활용하여 다양하게 준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점수를 확보 할 수 있는 소방원론을 연소/화재/폭발/소화를 유형별로 대비 할 수 있는 예상 적중 문제 part 100선과 2022년 포함한 총 13개년 기출 문제와 과년도 기출해설 강의를 제공하여 최신 출제경항과 패턴을 대비할 수 있어요. 해당 강의는 실전 감각을 극대화 할 수 있는 cbt형식 모의고사 응시기회와 다양한 학습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니 다가오는 소방설비기사기계필기를 대비해보세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