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대기환경산업기사 시험 원서접수 시작! 필기 정보 확인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8. 17

 


현재 취업준비생에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자격증 중 하나는 대기환경산업기사입니다. 대기 환경산업기사는 2011년에는 3001명에서 2020년에는 8287명으로 매년 응시생 인원이 역대급으로 증가하고있는데요! 오늘은 대기환경산업기사 시험에 대한 정보와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똑똑한 학습법까지 체크해볼게요! 대기환경산업기사가 이렇게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그린 뉴딜, 탄소중립 열풍으로 대기 환경 전문 인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사업체 수, 종사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취업,창업, 이직 준비를 위해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범세계적인 환경규제 강화로 인해 환경사업은 더욱 커질 전망이기 때문에 대기 환경 산업기사의 미래는 밝습니다!


또한 대기 환경 산업기사의 직업 전망 역시 좋은 편입니다. 다른 직업과 비교하여 임금과 복리 후생이 높은 편이고, 정규직 채용 비율이 높으며 연구의 연속성으로 고용 유지 역시 높은편입니다. 또한 근무 시간이 길지 않고, 정신·육체적 스트레스가 비교적 적기 때문에 근무 여건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여기에 전문직으로 사회적 평판이 높고, 공공에 대한 기여도 및 소명의식이 높아서 전반적으로 직업전문성이 높게 평가 되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대기 환경산업 기사 시험은 응시하기 위해서는 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전공자, 순수 경력자 중 하나의 자격에 해당 되어야합니다. 기능사는 실무 경력 3년을 포함해야 하고, 관련학과 전공자의 경우 4년제는 3학년 1학기 이상 재학생 or 4년제 전 과정의 1/2이상 (4학기 이상) 마친 경우 가능하며, 전문대는 졸업 또는 예정자가 가능합니다. 순수 경력자는 실무 경력 2년 이상을 보유하면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응시자격을 갖추었다면 필기와 실기를 통해 취득 할 수 있습니다. 필기는 객관식으로 실기는 필답형으로 평가하는데요! 의외로 실기 시험의 합격률이 필기 보다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합격률이 더 낮은 필기 시험을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필기 시험은 대기오염개론, 연소공학, 대기오염방지기술, 대기오염 공정시험 기준(방법), 대기환경 관계 법규 과목을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과목당 20문항/과목당 30분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남은 일정은 단 1번으로 오늘(8월16일)부터 8월19일까지 원서접수를 시행한 후, 9월14일~10월3일까지 필기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일정에 맞춰 합격률 낮은 필기 시험을 준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추천하는 방법은 전문 강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강의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다양한 강의 중 이동경 강사님의 저자직강을 추천 합니다. 핵심 학습포인트로 요점만 정리해서 파악 할 수 있으며, 출제 빈도에 따른 종합문제와 상세한 해설, CBT형식에 대비하는 출제 예상 문제를 수록하고 있는 수험서와 함께 단기 합격에 맞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빠르게 합격 실력을 완성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강의는 필요한 부분에 맞게 빠르게 진도를 나갈 수 있도록 제공하고, 새로 바뀐 출제기준에 따른 학습과 출제되어던 문제를 풀어보는 것에 더욱 초점을 두어 실수와 오답을 줄여나갈 수 있는 연습이 가능한데요! 이곳 강의는 CBT 형식 기출문제를 응시 할 수 있는 기회뿐 아니라 무제한 반복수강, 강사님과 1대1 질의응답, 모바일 환경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는 다가오는 대기환경 산업기사 시험 준비를 단기로 하고자 한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