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산업안전지도사 인강 1차 합격의 지름길!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8. 16

 


매년 강화되고 있는 산업안전보건법으로 안전 관련 자격증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안전 관련 자격증 중 산업안전지도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산업안전지도사는 외부 전문가인 지도사의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지도와 조언을 통하여 사업장 내에서 기존의 안정상 문제점을 규명하여 개선하고, 생산 라인 관계자에게 생산현장의 생산 방식 또는 공법도입에 따른 대책 수립에 도움을 주고 지도하는 전문가입니다.

 

산업 안전 지도사의 수행직무 기계안전, 전기안전, 화공안전, 건설안전 분야로 구성된 국가전문자격으로 일종의 개인 사업 면허 자격인데요. 1인 기업 자격으로 건설 현장의 안전 대행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산업안전지도사를 취득한 후에는 개인 사무실을 개업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재해예방 혹은 안전관리 지도 기관 창업이 가능하고, 또 현장 안전관리자로 취업하여 근무 할 수 있는 등 산업안전분야 최고 전문가와 컨설턴트로 활동이 가능하여 최근에는 70대 시니어도 합격하여 노후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전망이 좋은 산업안전 지도사는 1차시험>2차시험> 3차시험을 통해서 취득 할 수 있는데요! 1차 시험은 객관식시험으로 공통 필수 3과목인①산업안전보건법령 ②산업안전일반 ③기업진단·지도를 객관식 5지 택일형으로 과목당 25문항씩 총 75문항이 출제되고 있습니다. 2차 시험은 기계안전공학/전기안전공학/화공안전공학/건설안전공학 중 1과목 택하여 논술형 및 단답형으로 평가하고 있어요. 3차 시험은 면접시험으로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산업안전·보건제도에 대한 이해 및 인식정도, 지도·상담 능력을 1인당 20분 내외로 시행하고 있죠.

 

산업안전 지도사 1차 대비 방안 오늘은 산업안전 지도사 취득의 첫 관문인 1차 필기 시험을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차 시험은 100점 만점 기준으로 과목 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합니다. 1년에 단 한번 시험이 시행되기 때문에 한번의 준비로 시험을 합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다면 산업안전지도사 1차는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학습법은 안전공학 박사이신 정재수 강사님의 저자직강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정재수 강사님은 차별화된 학습방법으로 오직 합격에 초점을 맞춘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입문과정에서는 다양한 관점과 사례로 쉽게 설명하여 합격을 위한 TIP과 공부법을 제시하고, 실전 완성에서는 실전 시험에서 나오는 부분만 쉽고 빠르게 학습하여 이론을 공부합니다. 마지막 합격완성에서는 목표한 합격 점수까지 달성 할 수 있도록 출제되었던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전감각을 끌어올려 마무리 합니다. 정재수 강사님은 각 과목별 학습 전략을 제시함과 동시에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효율적인 학습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환경 지원와 무제한 반복 수강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원하는 만큼 복습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데요 올해 1차 시험은 3월19일에 치뤄졌기에 이를 바탕으로 2023년 시험도 지금부터 강의를 통해 준비한다면 충분히 합격 점수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