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직업상담사 인강 학습법으로 실기 초단기 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8. 11

 


직업 상담사는 구인,구직,취업알선상담, 진학상담, 직업적응상담 노동 법규 관련 상담, 노동 시장 직업 시계 등과 관련된 직업 정보를 수집하고,분석하여 상담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직업 적성 검사, 흥미검사를 실시하고 해석을 수행하는 직업입니다. 응시자격 없이 누구나 도전 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자격 취득 후에는 직업안정법에 의한 직업상담원 자겨이 주어지고, 유료직업소개사업의 등록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또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에 따른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소지자를 1명 이상 고용하는 경우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의 지정을 받을 수 있는 요건을 갖출 수 있습니다.


직업 상담사는 한국고용정보원이 인정한 전망이 밝은 직업으로 고용부 통계로 해마다 5%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청년 취업난과 고령화, 베이비 부머의 퇴직열풍으로 구직 수요가 증가하면서 직업 교육을 도와주고 일자리를 알선하는 직업 상담 전문 인력 수요가 증가 하고 있는데요! 향후 10년간 8만8천명 증가가 예상되고 있기에 지금 직업 상담사를 취득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이렇게 전망 좋은 직업 상담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와 실기 2번의 시험을 통과해야합니다. 필기 시험은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노동관계법규의 총 5과목을 객곽식 4지 택일형으로 과목당 20문항으로 총 100문항을 150분의 시간 동안 치르게 됩니다. 2차 실기 시험은 직업상담 실무를 필답형(자질평가)으로 150분 동안 평가하게 됩니다. 합격 기준은 필기 100점 만점기준으로 매 과목 40점이상, 전 평균 60점 이상을 받는 것이고 실기는 6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직업상담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적합한 학습법을 알기 위해서 합격률을 알아보았는데요. 2020년 기분 필기 62%, 실기 46.1%입니다. 올해 남은 시험은 필기는 모두 종료되었고, 실기는 단 1번의 시험을 앞두고 있는데요. 마지막 실기는 10월16일~10월28일에 치워질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실기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독학보다는 강의 학습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합격률이 절반도 되지 않는 실기를 일정에 맞게 준비 할 수 있는 강의 학습에서는 강의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 강사님의 단기 합격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초부터 실전감각까지 빠르게 완성 할 수 있는데요.

 

강의를 진행하는 정헌석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공부하는 저자직강으로 새로운 출제 기준도 완벽하게 적응하고, 중요한 부분만 빠르게 이해 할 수 있게 중요 문장으로 표시하고 있어 효율적으로 대비 할 수 있습니다.

이곳 강의는 실기 합격을 5주 안에 완성 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현재 수강일을 추가로 증정하고 있어 넉넉하게 시험을 준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학습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니 전망 좋은 직업상담사취득을 위한 마지막 단계인 실기를 어렵지 않게 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