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일반기계기사 필답형 단기 합격을 위한 공부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8. 05

 


일반 기계 기사 실기 단기 합격 방안-기존의 중화학공업의 육성책에 따라 각종 공업분야에서 중추가 되는 에너지 변환, 열유체 역학, 기계제작, 기계설계 등 기계관련 산업 전반에 걸쳐 괄목한 성장을 이루어었습니다. 하지만 핵심적인 기술분야는 아직도 해외 의존도가 높은 편인데요. 이에 따라 고도의 기술 집약산업인 기계산업의 기계 설계 분야에 종사할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일반기계기사를 제정하였습니다. 일반기계기사를 취득 후에는 재료역학,기계열역학, 기계 유체역학, 기계재료 및 유압기기,기계제작법 및 기계동력학 등 기계에 관한 지식을 활용하여 일반기계 및 구조물을 설계,견적,제작,시공, 감리 등과 기능 인력에 대한 기술지도 감독 등을 하여 원래의 조건보다 더 능률적으로 실무를 완수하도록 직무 수행 능력을 평가합니다. 일반기계기사는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 의무화 시행으로 더욱 전망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뿐아니라 일반기계기사를 취득 하며 기계 분야 쌍기사 자격증 취득에 발판을 마련 할 수 있는데요! 기계설계기사, 공조냉동기계기사 도등 다른 기계 분야 자격증의 필기 시험에서 5과목 중 3과목을 면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기계기사 시험은 필기와 실기 2번의 시험을 통해 취득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격 취득의 마지막 관문인 일반기계기사 실기 시험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실기 시험과목은 일반기계설계 실무이며 복합형으로 평가합니다. 일반기계기사실기는 복합형으로 평가합니다. 복합형은 필답형과 작업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필답 형은 2시간 정도로 평가하고  작업형은 2차원 3차원 CAD작업으로 5시간 정도 평가합니다.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을 받는 것입니다. 일반기계기사실기의 주요항목은 일반기계요소의 설계, 일반기계 실무, 기계제도(CAD) 작업입니다. 수행 준거는 1.기계설계 기초시식을 활용 할 수 있다 2.체결용,전동용,제어용 기계요소 및 유체 기계요소를 설계를 할 수 있다 3.설계조건에 맞는 계산 및 견적을 할 수 있다 4.CAD S/W를 이용하여 CAD도면을 작성할 수 있다 입니다.

 

일반기계기사실기는 1년에 3번씩 시행되지만 8월5일까지 2회 시험이 시행 되고  현재 남은 실기 시험은 단 1번으로 일정은 11월19일~12월2일 입니다. 일정에 맞게 실기를 준비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바로 강의를 활용하는 것 입니다. 추천하는 강의는 정영식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공부하는 저자직강으로 오랜 시간 연구를 통해 완성된 커리큘럼으로 체계적으로 실력으로 쌓아가도록 하는데요.

해당 일반기계기사강의는 필기와 실기를 한번에 준비 할 수도 있고 또는 따로도 준비가 가능하니 개인의 상황에 맞게 수강 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니 다가오는 실기기험을 준비하고자 한다면 추천하는 강의를 적극 활용해보시길 바래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