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CS리더스관리사 인강 활용한 초단기 합격 대비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8. 04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 정보 국제화 시대와 정보산업의 발달로 기업 경영 환경의 급변과 함께 경제 수요의 중심인 고객의 요구와 니즈가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고객의 요구를 만족 시키지 위해 고개만족 교육과 운영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객 만족은 기업경영의 해외 직접 투자의 성장과 국내 경쟁으로부터 국경을 초원할 글로벌 경쟁 상황에서 핵심 부분으로 자리 잡으면서 재무,마케팅,인사 등과 같이 하나의 기능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고객 만족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 경영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CS리더스관리사는 다채로운 고객 입장에서 고품질 서비스의 필요성과 역할에 부합되도록 직무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체계 구축 기반 마련에 기여함으로써 고객 중심 산업화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 만족 서비스의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CS리더스관리사자격증은 국가 공인 자격증으로 지식경제부의 인정을 받은 서비스 분야 자격증입니다. 서비스 분야 종사자라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CS리더스 관리사는 서비스 분야 뿐 아니라 학점은행제에서 최대 6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는 등 활용도가 높습니다.

 

CS리더스관리사시험 과목 및 방법 CS리더스관리사시험은 응시자격 없이 누구나 도전 할 수 있고 실기 시험 없이 필기 시험을 만으로 취득이 가능합니다. CS리더스관리사시험 과목은 CS개론(고객만족60%+서비스 이론40%), CS전략론(서비스분야50%+CS활용50%), 고객관리 실무론 (CS실무50%+고객관리30%+컴퓨터활용20%)입니다. CS리더스관리사시험은 고객 만족 서비스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생활과 비즈니스에 효율성과 실용성을 달성하기 위해 CS기획, 고객응대, 고객감동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실무적 지식능력을 평가하며, 고객 컴플레인 발생 시 상황 분석능력 및 해결책 제시능력에 관한 업무를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 할 수 있는가에 대한 능력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기준으로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각 과목별 40점 이상을 받아야 하는 것 인데요!


CS리더스관리사시험 준비 방법 추천 CS리더스관리사시험은 1년에 총 12번으로 1달에 한번씩 시행되고 있고, 올해 남은 시험은 총 5번입니다. 가장 가까운 시험은 8월21일이며 지난 7월에 원서접수를 마감하였는데요. 원서접수까지 남은 시험은 9월18일,10월16일,11월13일,12월11일입니다. 응시자격이 없지만 합격률이 절반 정도 되기 때문에 올해 남은 시험을 준비다면 인강을 통해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도 싶은데요. 추천하는 인강은 초단기합격반과 단기합격반으로 짧은 기간안에 합격에 필요한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단기합격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기본이론>문제풀이>특강을 통해 시험에 출제되 위주로 기본개념 정립과 단원별 주요 핵심이론을 완벽하게 정리하고, 과목별 총200선 문제풀이를 통해 다양한 문제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합니다. 또 과목별 출제예상문제를 통해서 실전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CS리더스관리사강의에서는 합리적인 CS리더스관리사준비를 위해서 강의 교재를 제공하며, PC+모바일에서 횟수 차감없는 무제한 반복 수강을 지원하여 원하는 만큼 복습하면서 취약한 부분까지 깔끔하게 보완 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CS리더스관리사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추천하는 인강을 참고해보시고 여러 방면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CS리더스관리사자격증을 빠르게 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