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유통관리사2급 시험 준비 어렵지 않아요!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7. 29

 


오늘부터 2022년 2회 유통관리사 2급 시험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원서접수를 시작한 것인데요! 2회 유통관리사 2급 시험 원서접수는 7월28일~8월3일까지 진행되고 8월20일에 필기 시험을 치르게됩니다. 2회 시험 원서접수를 맞아 유통관리사 2급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준비 할 수 있는 방법까지 간단하게 파악해볼까요? 유통은 제조된 상품이 생산자에게서 벗어나 소비자에게 오기 까지의 모든 중간 과정을 말합니다. 유통 관리사는 이러한 과정을 관리하는 일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사람으로, 주로 소비자와 생산자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장 동향 파악 업무, 유통실무, 경영지도, 판매관리, 판매계획 수립 및 경영 분석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유통 관리사는 1급~3급까지 나눠지는데 급수 별로 직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 알아보는 2급은 유통업체 감독자, 실장,과장급으로서 일선에서 관리 업무를 담당합니다.

 

유통 관리사 2급을 취득하면 영업/마케팅 분야, 대기업 물류관련부서, 택배회사 및 물류 운송 회사, 유통업체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고, 또 대학교 내 취득 지원 및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유통 업체의 전문화,대형화가 이루어지고 있고 국내 유통시장 개방, 해외 유통업체의 진출 등으로 유통 전문가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하여 인력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고, 산업 구조의 변화로 인해 유통관리의 업무 비중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대우와 수입면에서도 전망이 밝은 자격증으로 자리 잡아고 있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장점을 가진 유통관리사2급은  객관식 5지 선다형의 필기 시험을 통해 취득 할 수 있습니다. 응시 자격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도전 할 수 있고 2급을 취득하고 일정 기간 실무 경력을 쌓은 후에는 유통 관리사 1급에도 도전  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유통관리사2급 필기 과목은 총 4과목으로 1.유통물류 일반관리 2,상권분석 3.유통마케팅 4.유통정보 입니다. 이 4과목을 합쳐 90문항이 출제되고 시험 시간은 100분이 주어지는데요.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하여 과목당 40점 이상,평균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유통관리사2급은 응시자격이 없긴 하지만 합격률은 낮은 편으로 난이도가 있는 자격증인데요. 2021년 합격률은 41.3%, 2020년 합격률을 38%의 수치를 보이고 있어 만약 시험을 준비하고자 한다면 독학보다는 강의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 원서접수를 시작하는 2회 시험을 포함하여 총 2번의 시험이 남아있는데요. 앞으로 남은 시험을 준비한다면 단기합격을 준비 할 수 있는 저자직강을 추천해요. 추천하는 저자직강은 강의마다 학습 시간을 30분 이내로 구성하여 빠른 진도와 집중력 있는 학습으로 빠르게 합격 점수에 도달 할 수 있도록 하고, 2022년 기출을 포함한 기출문제를 제공하여 출제 위주로 대비 할 수 있습니다. 유통관리사2급 시험의 빠른 합격을 위해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아래를 통해 확인해보시고 취업 전망 좋은 유통관리사2급을 서둘러 준비해보세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