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실기 낮은 합격률이 타파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7. 26

 


신재생에너지는 지속될 수 있는 에너지 공급 체계를 위하여 기존의 화석 연료를 변환하여 이용하거나 햇빛, 물,지열,생물 유기체의 재생 에너지를  변환하여 이용하는 에너지 인데요. 환경과 에너지 문제가 생기는 만큼 신재생에너지사업은 국/내외에서 활성화 되고 있어 관련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태양광,해상풍력 등의 신재생에너지 전력량을 2030년까지 20%로 확대하고, 석찬화력발전소의 신규 건물 전면 중단 및 노후발전기 조기 폐쇄, 재생에너지의 의무할당제의 의무공급량 비율 상향 조정 증 정부에서는 발표한 에너지 정책에는 신재생 에너지과 관련한 정책이 많은데요.

 

신재생에너지관련 사업으로 진출하기 위해 신재생 에너지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은데요. 대표 자격증이라 할 수있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소나 모든 건물 및 시설의 신재생 에너지 발전 시스템 설계 및 인허가,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시공 및 감독, 신재생에너지발전시스템의 시공 및 감독, 작동상태를 감리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필기와 실기 2번의 시험을 통해 취득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격 취득의 마지막 단계인 실기 시험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실기는필답형을 평가하고, 과목은 태양광발전설비이며, 활용 NCS 능력단위는 기후변화 정책 분석, 태양광발전 주요장치 준비/연계장치 준비/토목 공사/구조물 시공/전기시설 공사/사전검사/운영/유지/보수 입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의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60점이상이며 올해 남은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시험일정은 11월19일~12월2일(접수:11/25~12/2)이며 2회 시험은 7월24일~8월5일까지 시행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는 최근 달라지고 있는 출젝경향과 문제 난이도로 합격률이 충격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실기는 2020년에 10.7% 더욱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출제 난이도를 보면 더 이상 독학으로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준비하는 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를 준비해야 할까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준비를 고민하고 있다면 낮은 합격률도 대비 할 수 있는  수 많은 수강생  후기로 증명된 서명기 강사님의 인강 학습을 추천드리는데요. 이곳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강의는 비전공자와 입문자도 수월하게 준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의 출제경향와 패턴 중심으로 학습 할 수 있게 최신 기출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등 다양한 학습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다양한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강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를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