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기계설계산업기사 인강 활용해서 간단하게 합격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7. 13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컴퓨터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기계 제도 분야 역시 컴퓨터에 의한 설계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관련 업계에서는 생산성 향상,비용절감, 품질 개선 및 신뢰도 향상을 목적으로 컴퓨터에 의한 설계 및 생산 시스템이 폭넓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산업체 자체의 생산 제품에 적합한 패키지의 설계, 수정, 등을 담당할 수 있는 전문 고급 인력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서 기계 설계 분야에 필요한 전문 고급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계 공정 설계와 치공구 설계를 통합하여 제정한 자격증이 기계설계산업기사입니다.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은 산업기사 자격증 중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자격증이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다용도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또한 기계 설계 분야에 실무 적합도가 높아 기계 분야에서 경쟁력을 키우고 싶다면 필수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이라고 볼 수 있어요.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실무 경력을 쌓는다면 일반기계기사 자격증 시험에도 도전 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질 수 있는데요. 기계설계산업기사 시험은 필기와 실기 2번의 시험을 통해 시행되고 있고 기계설계산업기사 필기 시험은 기계가공법 및 안전관리, 기계제도, 기계설계 및 기계재료. 기구학 및 CAD 총 4과목을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과목당 20문항, 과목당 30분으로 시행되고 있죠.


기계설계산업기사 실기 시험은 기계설계 실무를 작업형으로 평가하고 있는데요! 필기와 실기 각각의 합격 기준을 살펴보면 100점 만점으로 해서 필기는 각 과목별 40점이상, 모든 과목 평균이 60점을 넘어야 하고 실기는 6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합니다. 언급한 바와 같이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은 활용도가 다양하여 응시인원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자격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은 평균적으로 3번은 도전 해야 취득 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독학으로 준비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계설계산업기사 시험을 준비하고자 한다면 기계설계산업기사 인강을 통해서 학습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추천하는 기계설계 산업기사 인강은 기계 분야 1위 강사이신 정영식 강사님이 진행하는 저자직강으로 강사님의 오랜 노하우를 통해 완성한 커리큘럼을 통해 입문자도 한번에 합격 할 수 있는 실력을 신속하게 쌓을 수 있어요. 정영식 강사님은 기초부터 심화까지 강의 하나로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엄선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기출을 분석하여 예제에 적용해 출제경향 중심으로 대비하고 특히가 어렵고 헷갈리는 부분은 콕 집어 보완 할 수 있도록 해요. 또한 어려운 실기 역시 온라인 강의에 최적화된 학습법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배울 수 있어 학습 효율을 극대화 시켜 다양한 시각자료와 실전과 동일한 환경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해당 강의는 효율적인 강의 환경을 위해 다양한 학습 혜택과 할인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니 다가오는 시험을 합리적으로 대비 해보세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