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필기 스마트하게 준비하는 꿀팁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7. 06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자격증 안내+ 필기준비-7월이 시작되면서 벌써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고 계시는분들도 많으실텐데요! 한 해의 하반기가 시작되는 7월에는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하반기 시작을 맞아서 앞으로의 전망이 더 기대 되는 자격증인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대한 정보를 소개할까 하는데요! 신재생 에너지는 우리 생활에 필요한 지속 될 수 있는 에너지 공급 체계를 위해 기존의 화석 연료를 변환하녀 이용하거나 햇빛, 물, 지열, 생물 유기체를 통해서 재생이 가능한 에너지를 변환한 에너지인데요! 환경 오염이 점점 심해지는 만큼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정부의 주요 에너지 정책에 따라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가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하게 되는 주요 업무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소나 모든 건물 및 시설의 신재생 에너지 발전설 설비 시스템 설계 및 인허가,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 시공 및 감독, 신재생에너지발전시스템의 시공 및 작동 상태를 감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유지 보수 및 안전 관리 등을 수행합니다. 공기업과 대기업에서도 다양한 수요를 보이고 있고,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늘린다는 정부의 정책과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신쟁새 에너지이기에 지금이 자격증을 준비하게 딱 좋은 시기입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시험은 응시자격 (기술자격 소지자 OR 관련학과 전공자 OR 순수경력자)을 갖춘 후 필 기와 실기로 시행되고 있는데요! 국가기술 자격의 현장성과 활용성을 제고 하기 위해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시험과목, 출제기준 등을 직무 중심으로 개편하여 시행되고 있습니다. 1차 과목은 ①태양광발전 사전검토 ②태양광발전 설계 ③태양광발전 시공 ④태양괄발전 운영으로 총 4과목으로 객관식 4지 택일형, 과목당 20문항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남은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필기의 일정은 단 1번으로 8월16일~8월19일까지 원서접수 후 9월14일~10월3일에 시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자격증 취득의 첫 관문인 1차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출제경향에 따른 효율적인 학습이 중요합니다. 게다가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부터 시험을 준비한다면 독학으로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인강학습으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추천하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강의는 필기뿐 아니라 실기도 초단기에 대비 할 수 있는 강의로 현재 기간 한정 할인을 진행하고 있어 더욱 합리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강의에서는 단기합격에 초점을 맞춘 커리큘럼을 통해서 비전공자와 입문자도 빠르게 실력을 완성하여 낮은 합격률을 타파 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학습에 필요한 환경을 지원하고 있고 최신 기출문제까지 학습 자료로 제공하고 있어 출제경향과 패턴을 파악하면서 복습하기 딱 좋은 학습법이라고 판단됩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기사는 대기업 취업과 공기업 서류전형 ,공무원 채용 가산점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으면서  앞으로의 발전이 더 기대되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꼭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기사 자격 취득의 첫 단추인 필기 정보를 한번 더 꼼꼼하게 체크해보시고 오늘 추천드린 학습법을 통해 스마트하게 대비해보시길 바래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