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감정사시험 해양항만 전문가와 함께 알아가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7. 01

 


감정사시험 해양항만 전문가와 함께 알아가기! 여러분은 감정사라는 자격증을 들어보셨나요? 어쩌면 조금 낯설게 느껴지는 감정사는  선적화물 및 선박에 관련된 증명과 조사,감정을 행하는 것으로 해양수산부가 발급하는 전문 자격증입니다. 감정사에 대해 알아가기 전에 감정업에 대해서 먼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좋겠죠? 감정업은 선박회사, 화주, 보험회사, 기타 제 3자 등의 의뢰를 중립적 위치에서 공정하게 조사하고 계산, 확정 및 증명서를 발급하며 화물, 선박,해운과 관련된 수량, 용적, 중량, 상태, 품질 등의 대한 조사,검사,사정,입증 및 증명서를 발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국외적인 분쟁과 손해 등이 발생하였을 때 외국 의뢰자들을 검량하고, 감정보고서를 요청함으로써 제3자 감정인으로서 법적 효력을 충족 시키고 있습니다.

 

감정사 자격증은 누구나 응시 할 수 있는 시험으로 항만 관련 전문 자격증이기 때문에 해운 및 선박 감정 분야의 취업에서 유리하게 사용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적 화물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고 감정 분야 수요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도전할 가치가 있는 감정사시험 입니다. 하지만 응시자격 없이 도전할 수 있는 시험이지만 1년에 단 한번 시행되는 시험이기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감정사시험 1차 필기 시험과 2차 면접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차 필기 시험은  객관식으로 전문분야의 해당 과목, 감정에 관한 일반적 지식, 선박에 의한 유류오염손해배상에 관한 일반 지식, 영어 과목을 각 25문항씩 출제하고 100분의 시험 시간이 주어집니다. 100문항을 100분 안에 풀어야 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빠르게 문제를 푸는 스킬이 필요하겠죠? 면접 시험은 1차 시험 과목 전반으로 평가하고 필기의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 기준으로 매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이 60점을 넘는 것 입니다.

 

올해 감정사 필기 시험은 지난 6월에 종료되어 올해 시험 기회를 놓쳤다면 내년 시험을 지금부터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추천하는 감정사시험 대비 학습법은 해양 항만 전문가의 직강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전문가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한 교재와 함께 공부하는 저자직강으로 감정사시험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수월하게 학습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다양한 수강 혜택을 제공과 함께 2014년~2021년 과년도 문제를 제공하여 기출 문제를 통해 출제경향과 패턴을 파악 할 수 있어 실전 중심으로 학습이 가능해요! 1년에 단 한번 있는 감정사를 지금부터 완벽하게 준비하고자 한다면 해양 항만 전문가의 직강을 통해 대비할 것을 추천드리면 여러분의 합격을 응원하겠습니다^^ 기초완성>실력완성>득점완성>합격완성의 단계 학습을 통해 합격에 필요한 실력을 쌓아보세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