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시험 공부법이 고민이라면?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24

 


공조라는 것은 공지 조화의 줄임말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고 유해가스, 박테리아를 제거하면 주거 공간과 더불어 광범위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환경을 조성 할 수 있는 냉동기와 기조화 설비를 다루는 것입니다. 공조냉동기술은 산업분야에 따라서 활용범위와 응용 분야가  다양할 뿐 아니라 취급하는 냉동기계의 종류, 규모 및 피냉각물의 종류도 다양하며 특히 요즘 처럼 환경 문제로 인해 쾌적한 환경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공조냉동기계 관련 업종의 전망은 장밋빛 입니다.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의 응시자격 공조냉동기계기사는 필기와 실기 2번의 시험을 통해 취득이 가능하면 응시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 응시조건으로는 기술자격, 관련학과, 순수경력, 학은행제가 있는데요 기술자격의 경우는 동일 OR 유사 분야의 다른 종목 기사 자격을 소지한 것이며 관련학과 전공자는 건축설비자동학, 냉동공조, 산업설비,산업설비자동화과 등을 전공하여 졸업했거나 졸업 예정자도 가능 합니다. 순수 경력자는 순수하게 관련 분야에서 실무 경력을 2년 이상 쌓은 경우입니다. 만약 이러한 응시조건에 해당하는 사항이 없을 경우에는 학점 은행제를 통해서 41학점을 취득하면 자격을 갖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취득 방법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의 필기는 올해부터 4과목에서 3과목으로 변경 되었는데요! 필기 과목은 ①공조냉동설치운영 ②공기조화설비 ③냉동냉장설비 입니다. 이 과목을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과목당 20문항씩 풀게 되고 시간은 과목 마다 30분이 주어집니다. 실기는 공조냉동기계 실무로 5시간10분 정도의 시간 동안 작업형을 통해 평가하고 있습니다. 합격 기준은 필기-100점 만점 기준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실기-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입니다.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준비 방법은? 공조냉동기계기사 시험준비를 생각중이라면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공조냉동기계기사 공부방법 고민을 덜어드리는 정보 가져왔습니다. 일정에 맞춰 2022년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를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은 30년 노하우를 가진 진짜 전문가들의 저자직강으로  공조냉동기계기사자격증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많은 수강생과 합격자 배출 수가 효율적인 학습법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는데요! 올해 안에 자격증 취득 완성을 위해 망설이지말고 지금 바로 필기시험 준비를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