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산업안전기사 필기 정보 체크하고 초단기 대비 전략 세우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23

 


안녕하세요! 여러분! 벌써 6월도 마무리 되고 있네요. 부쩍 날씨가 더워지는게 느껴지니 다들 더위 조심하세요^^ 오늘 알아볼 자격증은 산업 현장에서 근로자를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산업안전 기사 입니다! 생산 관리에 있어서 안전을 제외하고는 근로자의 생산성 향상이 불가능하다는 인식 속에서 산업 현장의 근로자를 보호하고,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생산성 향상에 주력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할 수 있게 전문 지식을 갖춘 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격제도가 바로 산업 안전 기사 자격증입니다.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꾸준하게 산업 현장의 사고 소식이 들리고 있는데요. 이에 대응 하기 위해 산업안전보건법을 강화 화여 20명 이상 제조업, 건설업에서는 안전관리자를 의무로 채용 해야 합니다.

게다가 50인 이상 근무시 재해가 발생하였을 때 안전 관리 부분에서 미숙한점이 확인된다면 관리자가 실형 또는 벌금을 받게 되는 중대재해처벌법도 시행되면서 기업에서는 안전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을 선호하는 추세로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해오고 있습니다. 한국형 뉴딜 정책으로 2025년까지 190만개 일자리 창출, 상위 5천만원 이상의 연봉 등 지금 산업안전기사 시험을 도전하기에 적기라고 말할 수 있죠!

 

그렇다면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은  어떻게 취득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산업안전기사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을 모두 통과하는 것 입니다. 참! 안전 관련 자격증인 만큼 응시자격을 갖추어야 도전 할 수 있으니 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전공자, 순수 경력자 중 해당되는 사항이 있는지 먼저 파악하고 시험을 준비해야 합니다. 만약 어느 사항에도 해당 하지 않으면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106학점을 취득하면 응시 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자격 취득의 첫 단추인 산업안전기사 필기 시험은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시행되고 있어요. 시험 과목은 총 6과목 입니다 1.안전관리론 2.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3.기계위험방지기술 4.전기위험방지기술 5.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6.건설안전기술 이 6과목은 과목당 20문항, 과목별로 30분의 시험 시간이 주어지고, 합격을 하기 위해서는 100점 만점으로 각 과목이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이 6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합니다.

 

필기와 실기는 각 1년에 3회씩 시험이 있지만 올해 남은 필기 시험은 단 1번으로 7월2일~7월22일에 마지막 필기 시험이 시행될 예정 입니다. 산업안전 기사 필기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초단기에 대비 할 수 있는 학습법을 통해 합격에 필요한 실력을 완성 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합격률도 높지 않는 시험이기게 많은 수험생들이 독학보다는 인강의 도움을 받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학습법 중 인강을  통해 준비하는 이유는 필기 시험에 최적화된 풀이법을 통해서 핵심키워드를 유추 할 수 있는 실력을 기르고 자주 출제되는 위주의 효율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합격 실력을 완성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다가오는 필기 시험을 완벽하게 마무리 하고 싶다면 초단기 필기 합격 커리큘럼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준비해볼 것을 추천하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