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필기 정보 체크하고 합격 기회 잡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22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소방 분야 진출을 위한 대표 자격증인 소방설비산업기사 중 전기 분야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는 건물의 대형,고층,밀집화에 따라서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초기 진압과 화재 예방에 중점을 두고 소방 설비에 대한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자격 제도 입니다! 자격 취득 후 하게 되는 업무는 소방시설공사 OR 정비업체 등에서  소방시설공사의 방화안전관리에 대한 감독, 소방계획에 의한 소화, 통보 및 피난 등의 훈련을 실시하는 방화관리자의 직무를 수행하게 되는데요!

 

전기 분야는 전기 계통으로 작동하고 있는 비상경보 설비, 비상콘센트 설비 , 전기화재경보기 등의 건물 소방 시스템을 담당하는 업무까지 수행하게 됩니다. 화재 위험이 더욱 커지면서 소방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어 최근 가장 유망한 자격증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할 뿐 아니라 공무원 가산점 인정 및 승진과 보수에 있어서도 우대를 받을 수 있는 등 활용도가 높은 자격증입니다. 이렇게 전망이 좋은 소방설비 산업기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와 실기 2번의 시험을 통과 해야 합니다! 시험을 준비하기 전에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부분은 바로 응시 자격입니다! 아래를 통해 응시 자격을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응시자격을 확인했다면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필기 시험 방법을 확인해볼까요?! 필기 시험 과목은 총 4과목으로 1.소방원론 2.소방전기일반 3.소방관계법규 4.소방전기시설의 구조 및 원리 입니다. 각 과목을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20문항씩 30분의 시간 동안 풀게 되는데요! 합겨 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해서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이 60점 이상을 넘는 것 입니다!


올해 소방설비산업기사 전기 필기 시험은 단 1번의 기회만이 남아 있습니다! 원서접수: 8월16일~8월19일 필기 시험 시행일: 9월14일~10월3일 하지만 소방설비산업기사 필기는 합격률이 높지 않은 어려운 시험이기 때문에 단 한번 남은 기회를 잡고자 한다면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필기 대비 인강을 활용하는 추천드립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