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시험 대비법을 찾고 있다면?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17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에 대해 알려주세요 ! 맞춤형화장품이란 우리나라가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제도라고 볼 수 있는데요. 소비자 요구에 따라 제조. 수입된 화장푸을 덜어서 소분하거나 다른 화장품의 내용물 또는 원료를 추가, 혼합한 화장품을 말합니다. 조제관리사라는 것은 맞춤형화장품 판매장에서 맞춤형화장품의 내용물이나 원료의 혼합. 소분 업무 담당하는 사람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맞춤형화장품 판매업 제도 시행에 따라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국가자격제도 도입되어진바로 2020년부터 시험 실시되었습니다. 시험은 실기 없이 필기시험으로만 실시되는 점으로 소분 또는 혼합 등에 필요한 실무는 별도로 규정하지 않았습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전망 올해 2022년도까지 정부에서 K-뷰티 화장품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고 발표하였기에 화장품 판매업에 계시거나 화장품 소분 업무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시험 대비 하고자 하는 추세입니다. 식약처는 맞춤형화장품 도입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국내 화장품산업이 혁신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하였고 이 외에도 영유아. 어린이 화장품 안전 관리 강화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한다라고 밝힌 바입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시험 소개 및 자격 정보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시험은 화장품법 제3조 4항에 따라 맞춤형화장품의 혼합, 소분 업무에 종사하고자 하는 자를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시험인데요. 응시 자격과 인원에 제한 없기에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분이라고 할지라도 언제든지 도전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소개드립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시험 방법 및 문항유형 필기 시험 과목으로는 화중품 관련 법령 및 제도 등에 관한 사항, 화장품의 제조 및 품질관리와 원료의 사용기준 등에 관한 사항, 화장품의 유통 및 안전관리 등에관한 사항, 맞춤형화장품의 특성. 내용 및 관리 등에 관한 사항입니다. 문항별 배점은 난이도별로 상이하며 구체적인 문항배점은 비공개입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시험 합격자 현황은 ? 실기 시험은 없지만 필기 합격률 낮은 편에 속하기에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시험 대비 철저해야 할텐데요. 작년 제 4회차 시험 응시자수는 3,474명이자 합격자수는 465명, 합격률은 13.4%였습니다. 제 3회 7.2% 합격률보다는 오르긴 하였으나 10%대의 어려운 시험에 속하기에 출제경향으로 공부할 수 있는 확실한 대비법을 찾아 공부 진행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시험 온라인 대비법 확인하기 다가올 9월 3일 시험 대비 위한 초단기 학습 진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온라인 강의가 있습니다. 이 곳 인강은 인플루언서 쭌이덕님께서 수업 진행해주고 계신데요. 자신이 직접 집필하신 교재로 수업까지 진행하는 저자직강으로서 처음 시험 준비하는 사람도 쉽게 깨우칠 빠르고 쉬운 설명의 수업력 보여주시기에 재밌고 흥미있는 시험 대비 진행시켜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어려운 난이도라도 출제될 내용의 핵심을 압축해 다회독 학습해나간다면 기본개념을 정확히 이해해 기출문제 풀이실력 올려 실전감각 상승시킬 수 있을 것이기에 합격까지 빠르게 점수완성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시험 대비법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 대비로 문제 패턴 익히기 학습 찾고 계셨다면 아래 정보를 살펴봐주세요 !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