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감정평가사2차인강 활용으로 전문적으로 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15



감정평가는 부동산과 동산을 포함하여 토지,선물, 기계기구,항공기,선박, 유가증권,영원권과 같은 유무형의 재산데 대한 경제적인 가치를 판정하여 그 결과값을 가액으로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감정평가사시험에 합격하여 감정 평가사 자격을 취득하여 하게 되는 업무는 정부에서 매년 고시하는 공사지가와 관련된 표준지의 조사/평가를 수행하거나 기업체 등의 의뢰와 관련된 자산의 재평가, 금융기관,보험회사,신탁회사의 의뢰와 관련된 토지 및 동산에 대한 평가, 주택단지 공업단지 조성 및 도로개설 등과 같은 공공사업을 수행하기도 합니다.

 

감정평가사 시장은 IMF 이전에 약 2000억원 정도의 규모였으나, IMF 이후 부동산 경기 침체와 함께 정부의 공공사업 축소로 시장 규모가 축소 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부동산 특성상 급변하는 부동산 환경으로 부동산컨설팅 및 특허권, 영업권 등 특수 감정평가, M&A와 관련하여 기업 가치 평가 및 기업실가, 부동산채권 등의 시장이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감정평가업의 전망도 밝아지면서 현재는 국내 고소득 전문직  상위 8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망이 밝고 고소득 유망 자격증인 감정평가사는 경력이 커질 수록 억대 연봉도 가능하며 2021년부터는 최소 합격인원수를 200명으로 늘렸으며, 응시자격이 없어 누구나 시험에 도전 할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감정평가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1차와 2차 2번의 시험을 통과해야하니다. 하지만 감정평가시험은 1년 1차와 2차가 각각 1회씩만 시행되고 있으며 합격률 역시 굉장히 낮은 편으로 어려운 시험에 속하는데요! 올해 2022년 시험은 1차는 시험은 이미 4월에 마감하여 2차 시험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2차 시험 준비를 위주로 강의를 활용한 학습법을 살펴보도록 할텐데요! 추천하는 강의는 불합격과 수강료 걱정 없이 학습에 집중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감정평가사를 동차로 합격한 사실이 확인되면 수강료를 전액 환급해주고, 혹시 불합격해도 응시표 사본 제출과 수강 이력이 확인되면 2024년 2차 시험까지 수강일을 넉넉하게 연장해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학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차 시험은 감정평가 실무, 감정평가 이론, 감정평가 및 보상법규룰 과목별 40문항씩 주관식 논술형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과목과 평가방법이 까다롭기 때문에 2차 시험의 합격률이 더욱 낮은 것인데요! 해당 강의에서는 정교하게 짜여진 학습프로그램을 통해서 어려운 2차도 입문자도 수월하게 준비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초 실력이 되는 이론부터 답안작성까지 다회독으로 쉽고 빠르게 마스터 할 수 있게 제공하고 실전에 적용하는 답안 작성요령을 제시하여 나만의 답안작성법을 습득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습득한 방법으로 작성한 답안은 고득점 모범답안와 제공하는 첨삭자료를 연계하여 흐름을 익혀보고, 나의 답안이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를 체크하여 보완 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연습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의에서는 교수님의 예시답변과 답안요령 TIP을

함께 제공하고, 감정평가 보상법규, 행정법 특강으로 특히나 헷갈리고 어려운 부분을 다시 한 번 더 꼼꼼하게 대비 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여기에 현재 온라인 2차 답안 첨삭 서비스를 선착순 10명 더 제공하고 있으니 전문 강사님으로부터 나의 답안을 첨삭 받을 수 있고 이밖에도 모바일 환경제공, 무제한 반복 수강 등 다양한 학습 환경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사이틀 통해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