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기계기사 올해 마지막 시험 퍼펙트 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14

 



 

월요일이 시작되었는데 날씨도 꾸리꾸리해서 더 기운이 쳐지는거같네요! 다들 힘내시고 열심히 살아보자구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소방기계기사 자격증 이야기를 해볼까요? 소방설비(산업)기사 자격증에는 전기와 기계 자격증이 있죠. 오늘은 이 중에서 기계분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기계분야는 어떤 모습이며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확인해봅시다. 소방기계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기계계통으로 작동하는 건물 소방시스템을 만지며 일을 하게 되는데 예를 들면 기계로 작동하는 소화기, 옥내, 외소화정, 스프링클러, 포소화설비, 이산화탄소소화설비, 할론 소화성비 등을 담당하는 전문가가 됩니다. 이러한 일들을 어디서 하게 되는 것일까요? 소방공사, 대한주택공사, 전기공사 등 정부투자기관, 각종 건설회사, 소방전문업체 및 학계 연구소 등 다양한 곳에서 해당 업무를 하게 됩니다.

기계는 우리 생활에서 떨어질 수 없는 분야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소방 분야도 계속해서 발전해나가고 우리 일상에 빠질 수 없는 분야이기 때문에 소방기계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미래에 아주 좋은 일이라고 할 수 있죠! 소방기계기사 자격증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전문분야 자격증을 취득하기 전에는 응시조건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자격증마다 응시조건이 있거나 없거나 하는데 소방기계기사 자격증은 기술자격소지자로 동일 유사 분야에서의 기사 자격증이 있거나 관련학과 전공자로써의 학력이 있거나 경력기간이 4년 이상이 있다면 소방기계기사 자격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막 준비하려는 분들은 응시자격을 맞추는거부터 어려울 수 있는데 다행히 학은제를 통해 조건을 맞출 수 있으니 포기하지말고 자격증 준비 시작하시기바랍니다. 자격증 시험 준비 과정으로는 필기와 실기 각각 시험에 응시하고 한 단계별로 합격해야합니다. 필기를 먼저 치르게 되는데 필기에서 나오는 내용으로는 소방원론, 소방유체역학, 소방관계법규, 소방기계시설의 구조 및 원리 과목입니다. 객관식으로 문제가 나오며 과목마다 20문항으로 내용들이 나오는데요 과락점인 40점 이하 없이 평균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입니다. 실기로 넘어가게 되면 실기에서는 소방기계시설 설계 및 시공실무 과목으로 필답형 문제가 나오는데 서술 방식으로 2시간 30분동안 치르게 되고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실기시험 합격입니다. 필기의 합격률은 40%후반이고 실기의 합격률은 10% 후반이기 때문에 참고하면서 시험을 준비해야하는데요.

벌써 6월 중반을 다가가는 이 시점 자격증 시험일정이 얼마 남지않았습니다. 특히 필기의 일정이 한번 남았기때문에빠르게 준비하는 것이 관건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럼 정확한 시험일정을 확인하면서 퍼펙트하게 준비해보도록 합시다. 위의 표를 보며 2022년 시험일정을 확인해보셨나요? 아직 필기시험 준비가 안된 분들은 빠르게 4회차 시험을 준비해야합니다.필기 준비를 시작으로 동차합격을 노리며 2022년 안에 합격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면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합격자들의 공부방법을 보면 온라인 학습을 통해 준비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 김종상 강사님의 수업을 들은 분들의 후기가 많아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10명 중 절반 이상이 불합격하는 시험에서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는 김종상! 대체 어떤 공부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몇가지 포인트가 있었는데요. 일단 이론에서부터 핵심만을 공부한다. 그리고 적중률이 높은 문제만을 다룬다.저자직강으로 하는 해설이라 이해가 잘된다 등등의 합격 할 수 밖에 없는 공부를 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소방설비(산업)기사 자격증 기계분야 준비하는 분들에게 4회차 시험 준비 단기간 합격 방법으로 김종상 강사님의 수업을 적극 소개합니다. 강의 후기에 대해 알고싶다면 바로 시작해보세요!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