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장인강 학습으로 신속하게 승진 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13



국민의 생명,재산,안전을 지켜주는  시민의 안전 파수꾼 소방 공무원은 사명감을 필수로 하는 직업 중 하나 인데요! 이런 소방공무원도 다른 직업과 마찬가치고 빠르게 승진을 할 수 있는 승진시험이 있다고 합니다! 여러 단계의 승진이 있지만 이번 시간에는 소방장승진시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소방공무원 승진 시험에 대한 특징을 알아볼게요! 소방 승진 시험은 승진소요최저근무연수의 계산 방법에 따라 연차가 쌓이면 승진하는 근속 승진 보다 훨씬 빠르게 승진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소방교에서 소방위까지 근속 승진을 통해서 승진하면 총 15년 6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리지만 승진 시험을 통해서 승진을 하게 되면 소방사에서 소방위까지 최대 10년은 빠르게 승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방승진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시험 응시를 위한 최소 근무 연수만 채워진다면 누구나 승진 시험에 도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집중적으로 알아볼 소방장승진에 필요한 최소 근무 연수는 2년 입니다!

 

소방장승진 시험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소방장승진 시험은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을  통해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소방장승진의 필기 시험 과목은 소방법령Ⅱ / 소방법령Ⅲ / 소방전술로 총 3과목이며 이 3과목의 만점의 40% 이상, 모든 과목 만점의 60% 이상을  득점해야 필기 시험을 합격 할 수 있습니다. (소방법령Ⅱ: 소방기본법,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소방법령Ⅲ: 위험물안전관립법,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소방전술: 화재진압, 구조,구급관련 업무수행을 위한 지식 기술 및 기법 등) 면접시험은 직무수행능력적격성 및 상벌, 교육훈련과정 등으 고려하여 만점의 60% 이상 득점한 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이렇게 필기와 면접을 거친 합격자들 중에서 필기 50%+면접 10%+승진대상자명부 총평점 40%의 성적의 고득점 순위에 따라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소방공무원 승진 시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험은 바로 필기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신 바와 같이 최종합격자 결정 단계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 하고 있는 시험이 필기 시험입니다. 근무성적 평점 역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본인이 몇점인지 알기가 어렵고, 점수를 올리는 것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개인의 노력으로 충분히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필기 시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면접시험이 미시행 될 경우에는 필기시험을 60%로 합산하여 평가하기 때문에 비중이 더 늘어날 수 있어 필기 시험이야말로 승진 시험에 있어서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소방승진 시험의 선발 인원 역시 꾸준하게 매년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소방장승진 시험을 강의를 통해서 빠르게 준비해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강의는 前소방승진 출제위원님의 저자직강으로  시험 출제자의 관점으로 적중률을 높여 확실하게 합격을 대비 할 수 있는데요!

 

해당 승진 강의는 강사진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학습하는 저자직강으로 현직 소방공무원의 효율적인 학습을 돕고 있습니다. 강사진이 직접 제작한 수험서는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스피드 학습법을 제시하고, ALL COLOR 작업으로 선명한 페이지로 학습이 가능하며 강의와 함께 보기 최화되어있어 강의와 수험서의 시너지 효과로 더 큰 학습 효율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짧은 기간 준비해도 합격이 가능할 수 있게 출제 빈도가 높은 적중 예상 문제를 다량으로 수록하고 있으며, 문제 마다 수록된 친절한 해설로 혼자서도 충분히 어렵지 않게 학습이 가능합니다.

 

소승진시험 대비 강의 커리큘럼은 OT>핵심이론>문제풀이>최종학습의 단계로서 먼저 OT에서는 승진시험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 앞으로 공부할 학습 방향을 잡아주는 TIP을 제공합니다. 핵심 이론에서는 핵심개념과 이론을 시험에 출제되는 필요한 부분만 학습합면서 기초를 다지고, 입문자도 쉽게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족집게 POINT를 제공합니다. 문제 풀이로 넘어 가기 전, 문제를 수월하게 풀어나가는 기초방법과 패턴을 익힐 수 있는 TIP을 습득한 후, 적중률이 높은 예상 문제들을 다양한 난이도를 통해서 경험 해보면서공부한 이론을 복습하고 점검하며 실전감각까지 익혀봅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소방장승진시험과 비슷한 형태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향상된 실력을 최종적으로 점검합니다. 해당 소방장승진시험 대비 강의는 2021년 9월 시험을 최초로 복원하여  前출제위원님의 정확한 해설까지 더 하여 제공하여 출제패턴과 경향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강의는 특히나 헷갈리고 어려운 부분을  별도로 특강으로 제공하여 꼼꼼하고 세밀하게 대비 할 수 있게 돕고 있으며, 현직 소방공무원들을 위한 다양한 학습 혜택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소방장승진 대비 인강은 HD 고화질로 지원하며, PC에서 뿐 아니라 모바일에서 강의를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든 강의를 꺼내 볼 수있고, 소방장승진 강의를 수강 하는 동안에는 무제한으로 반복 수강이 가능하여 원하는 만큼 강의를 복습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추천하는 소방장승진인강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