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일반선박직 인강 1:1 맞춤 컨설팅으로 수월하게 합격 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13

 


해양수산부에서 주관하는 해양 수산 일반 선박직은 항만국제와 관련한 선박검사업무와 해양사고 조사, 심판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입니다. 채용 된 후에는 각 지방해양수산청 또는 중앙해양안전심판워에서 근무하게 되는데요. 해당 직렬은 특수한 응시 자격을 갖추어야 채용 시험에 도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응시자격을 살펴보면 대학에서 항해 및 기관 관련 학과를 전공 한 후, 3급 해기사 면허를 취득하고 관련 분야에서 2년 이상 경력을 쌓았거나, 대학 또는 해양/수산계 전문대을 졸업하고 2급 이상 해기사 면허를 소지한 경우입니다. 또는 조선,기계,산업기계설비기술가 자격증을 소지하였거나. 조선/일반기계기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관련 분야에서 3년 이상 경력을 보유하는 등이 있습니다.

 

일반 선박직의 응시 연령은 20세 이상이며, 필기시험>면접시험을 통해서 최종합격자를 채용합니다. 필기 시험은 해사법규, 해상안전론,영어의 과목으로 평가하며, 해사법규와 해상안전론은 과목당 3문제씩 출제되고, 주관식으로 출제 됩니다. 영어 과목은 객관식으로 80문항이 출제되고 시험 시간은 영어 90분, 전공 2과목은 100분이 주어집니다. 일반선박직의 필기 시험 출제 범위를 살펴보겠습니다. 해사 법규는 국내와 국제 (선박,선원,해양환경,해사안전 등 관련) 해사법규 전반, 해상안전론은 선박안전 관련 전문서적, 선박/해사 안전 관련 국내와 국제 해사법규 전반을 출제하고 있습니다. 필기의 합격 기준은 각 과목 만전의 40%이상과 전 과목 평균의 60% 이상을 득점한 사람 중 점수가 높은 사람부터 차례로 선발예정인원의 1.5배수 범위를 선발합니다.

 

일반 선박직 필기 시험은 일반적인 공무원 시험과 다르게 주관식+객관식의 형태이기때문에 독학으로 준비하기에 난이도가 있는 시험입니다. 그래서 해당 직렬의 시험을 빠르게 준비 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인강 학습을 추천합니다. 이번 시간에 추천하는 강의는 전국 유일 7급 일반선박직 대비 저자직강으로 해양행정기술사가 진행하는 강의입니다. 해양행정기술사의 강의는 3단계 커리큘럼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실력을 쌓아나가도록 합니다. 먼저 시험에 대한 정보와 학습방법 및 전략을 제시하는 오리엔테이션으로 앞으로 공부할 전반적인 로드맵을 그리도록 합니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해서 올바르게 학습 방향을 인지 했다면 주요 핵심 내용을 상세하게 익혀보면서, 합격에 필요한 실력을 완성한 후, 출제되는 약술형 문제를 함께 풀어보면서 답안을 작성하는 요령을 익히고,실전을 대비 합니다. 추천하는 강의는 강사님과 1:1 맞춤컨설팅으로 시험 준비부터 면접 TIP까지 제공 받을 수 있는 강의입니다. 전문 교수님의 개인 맞춤형 커리큘럼과 함께 PC+무제한 반복수강으로 강의를 수강하는 동안 원하는 만큼 복습이 가능하여 부족한 부분도 얼마든지 보완 할 수 있으니 일반선박직을 준비한다면 전문가의 개인 맞춤 컨설팅 저자직강으로 필기와 면접을 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