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설비산업기사실기 마지막 관문 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09

 



 

소방설비산업기사 자격증은 기계와 전기분야가 있습니다. 시험으로는 필기와 실기가 있는데요! 1차는 필기고 2차는 실기 시험이죠. 필기시험에서는 객관식으로 나오지만 배워야하는 양이 많아서 어려워하고 실기에서 나오는 내용은 한 과목이지만 서술 방식으로 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소방설비산업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이 어려워합니다. 하지만 필기까지 성공했다면 면제 기간인 2년 안에 실기시험도 준비하고 취득해야할텐데요! 오늘 알아보는 것은 소방설비산업기사에 관한 실기시험 준비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의 실기시험에서 나오는 내용은 소방시설 설계 및 시공 실무 내용입니다.

전기와 기계분야 각각 내용에 맞춰서 전기시설이냐 기계시설이냐가 달라지는데요! 필답형으로 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필기에서 배운 내용보다 좀 더 실기에 맞는 이론 공부를 하고 기출 문제를 다회독하면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기시험에서 합격하는 점수는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인데요! 서술 방식이기때문에 점수를 가져가는 것이 비교적 어렵기때문에 공부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셔야합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의 시험일정을 알아보면 실기는 지금 2차례의 기회가 남았습니다.2차 시험일의 응시일이 시작되는데요 621일부터 24일까지 접수하고 724일부터 85일까지 시험일입니다. 그리고 올해 마지막 실기시험으로는 1025일부터 28일까지 원서접수일이며 1119일부터 122일까지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기계와 전기 각각의 응시율과 합격률이 다릅니다. 일단 소방설비산업기사의 응시율에서 전기분야가 훨씬 높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좀 더 쉽다는 이유가 있는데요. 하지만 기계분야가 실전에서 더 많이 우대를 해주기때문에 전기를 도전하고 기계까지 마무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합격률은 비슷했는데요 필기에서는 50프로 초반이였으며 실기는 10% 후반이였습니다. 매년 합격률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 점은 참고만 하고 우리가 소방설비산업기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신경써야하는 것은 바로 기출문제입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시험을 준비하면서 각자만의 다양한 방법으로 준비할텐데 초단기간 빠르게 완성하고 싶다면 이 공부법은 어떤가요? 김종상과 함께 하는 소방설비산업기사인강에서는 빠른 합격을 목표로 하면서 필기부터 실기까지 퍼펙트한 점수 완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핵심이론, 예상문제풀이, 과년도 기출해설 등으로 실기시험을 돕고 있으며 이 외에도다양한 혜택과 학습 지원으로 합격을 위한 실력 완성 돕고 있는 진짜 전문가의 저자직강 강의! 샘플 강의, 합격자들의 후기 등을 살펴보면서 2022년 시험 준비 해보세요!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