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시설관리공무원 공채 / 특채 필기부터 면접까지 한번에 정복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08


 

안녕하세요! 휴일 다들 잘보내셨나요? 여러분은 시설관리공무원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시설관리공무원은 정부 OR 공공기관에서 각 시설물을 유지관리와 소규모 시설의 보수 업무, 외부용역 작업현장 관리 등을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으로서, 등사업무, 금융기관 출납 및 등청,소방,재산,에너지 관련 업무까지 수행하며 기타 기관(학교)장이 부여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시설 관리 공무원은 타 직렬이 비해서 장점이 많은 공무원 중 하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설 관리 공무원에 대한 전반적이 정보와 공채와 특채의 필기부터 면접까지 한번에 효율적으로 대비 할 수 있는 강의 학습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시설관리직렬은의 장점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시설 관리 직렬은 선발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고 지차체에서 채용하기 때문에 경쟁률이 낮은편에 속합니다. 원래는 10급이였지만 9급으로 전환되면서 임용 후 일반 행정직 9급과 동일한 복지와 급여 혜택 등의 조건을 시작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시설 관리 직렬의 가장 큰 장점은 시험 과목인데요! 일반적으로 5과목으로 평가하는 다른 직렬과 달리 공채의 경우는 3과목, 특채의 경우는 2과목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단기간에 준비해도 합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필기 시험 과목에는 공무원 시험 과목 중 가장 까다롭고 어려운 영어 과목이 없어서 상대적으로 학습 부담도 적기 때문에 충분히 도전할 가치가 있는 직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설 관리직의 필기 시험은 4지 선다형 객관식으로 과목별 50문항이 출제되고 있습니다. 공채 필기 과목은 국어, 한국사, 사회이며 특채 필기 시험 과목은 한국사, 사회 입니다.

 

이렇게 시설 관리직의 장점을 알아보았으니 본격적으로 공채와 특채를 준비해보겠습니다. 영어 과목이 없고 적은 과목으로 단기 합격이 가능한 시설 관리직을 더 확실하고 빠르게 합격 하고자 한다면 과목별 전문 강사님께 알맞는 학습법을 배울 수 있는 강의 학습을 추천드립니다! 추천 하는 강의는 빠른 합격을 완성해줄 베테랑 강사진이 효율적인 공부법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국어의 최민호 강사님은 깊이를 더하는 학습방법으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암기 방법을 제시하고 한국사의 정다정 강사님은 스토리텔링으로 쉽게 한국사를 접근하여 만점까지 받을 수 있는 전략을 제공합니다. 사회의 조은아 강사님은 핵심을 꿰뚫는 전략으로 기존의 학습방법을 완전히 뒤집는 새로운 공부법으로 필기 시험에 등장하는 부분만 추려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의는 기초입문>핵심이론>문제풀이의 단계 학습을 진행되고 있는데요! 기초 입문에서는 처음 준비하는 입문자를 위한 학습 가이드를 제시하여 올바른 학습 방향을 설정합니다. 학습 목표를 정확히 인지한 후 핵심 이론에서는 기초 실력이 되는 기본 개념과 다양한 유형을 시험에 나오는 위주로 쉽고 빠르게 이해하여 습득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공부한 이론은 문제풀이 단계에서 문제를 풀어보면서 복습하고  실력을 점검해봅니다. 문제들을 기출 문제를 기반으로 한 예상 문제로써 문제 하나하나가 실력이 될 수 있고 실전 감각을 쌓기에도 용이합니다.


필기를 완성했다면 이제 면접을 준비 해야 합니다. 해당 강의는 최종 합격을 끝까지 서포트 하기 위해 기출질문과 모범 답변을 포함한 합격 TIP을 제공하는 면접 특강을 지원하여 강의 하나로 면접까지 수월하게 준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서 모바일 환경, 무제한 반복 수강, 강사님과 1:1 질의응답 등과 함께 과목에 맞는 여러 특강을 제공하고 있으니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혜택과 커리큘럼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