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맞춤형화장품제조관리사 쉬운 이해로 빠르게 암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03


 

직장을 다니고 있어도 늘 불안하고 다음 이직에 대한 걱정감 밀려온다면 자격증 시험 준비 추천하는 바인데요. 요즘에는 당장에 붐 일어나지 않았다고 해도 나중을 대비해 미리 취득하는 형태 많아지고 있기에 전망높은 자격증 위주의 시험 알아보고 계신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에 앞으로 새로운 일자리 5천개 예상해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 도와줄 수 있는 자격증인 맞춤형화장품제조관리사에 대해 소개드리고 싶은데요. 맞춤형 화장품이란 고객 개인별 피부 특성이나 색, 향 등의 기호와 요구를 반영해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을 가진 자가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 내용물 소분한 화장 또는 제조 또는수입된 화장품의 내용물에 다른 화장품 내용물 or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정하는 원료를 추가해 혼합한 화장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맞춤형화장품 도입으로 인한 국내 화장품산업 혁신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추세로서 올해 2022년도까지 K-뷰티  화장품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가능성과 전망 열어줄 것이라고 정부에서 발표하였었기에 많은 분들의 관심 한 몸에 받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맞춤형화장품제조관리사 취득하게 될 시 연구원, 화장품 소분 업체 취업, 피부관리사, 화장품 마케팅 매니저, 맞춤형 화장품 판매업 등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에 화장품 관련한 업무에 종사하고 계시거나 맞춤형화장품에 관심 생기신 분들이라면 빠른 학습 진행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맞춤형화장품제조관리사시험을 준비하겠다고 마음 먹으셨다면 응시자격과 시험 과목, 합격률을 살펴보시면 좋은데요. 우선 이 자격증은 응시 자격에 제한 없으므로 언제든지 시험 공부하여 취득 이룰 수 있다는 장점으로서 시험도 다른 자격증과 다르게 실기시험 없이 필기시험으로만 취득 가능해서 준비하기 수월함 느끼실 수 있을텐데요. 하지만 쉽지 않은 난이도로 평균 합격률이 33%정도 밖에 되지 않기에 학습법 결정에 어려움 많으실텐데요. 이에 출제 경향의 학습으로 쉬운 이해, 빠르게 암기하도록 도와줄 인강 커리큘럼 학습 형태 살펴보도록 해 2022년 시험 대비로 빠른 학습 진행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맞춤형화장품제조관리사시험 과목은 화장품 관련 법령 및 제조 등에 관한 사항, 화장품의 제조 및 품질관리와 원료의 사용기준 등에 과한 사항, 화장품의 유통 및 안전관리 등에 관한 사항, 맞춤형화장품의 특성. 내용 및 관리 등에 관한 사항 입니다. 총 네 과목으로서 문향유형과 과목별 총점 모두 상이하고 구체적인 문항배점은 비공개라는 점 알아두시길 바랄게요.

 

올해 맞춤형화장품제조관리사시험 일정으로  5회차 시험은 지난 3월에 종료되었고 제6회 시험일을 앞두고 있는 시점인데요. 접수기간은 2022년 7월 26일 ~ 8월 5일간이자 시험일은 2022년 9월 3일입니다. 이에 3개월 정도 기간 남아있기에 선택에 대한 고민 길어지기보다는 인강 학습의 도움 받아 실전감각 올려나가셨으면 하는데요. 이 곳 강의는 처음 준비하는 입문자 위한 학습가이드 명확히 제시해 공부방향을 잘 잡아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기본개념과 내용들을 시험에 나오는 위주로 쉽고 빠르게 이해하여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에 문제 패턴 익혀 합격 점수까지 도달시켜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맞춤형화장품제조관리사 강의 진행해주시는 분은 인플루언서이시자 강사님이신 쭌이덕님의 수업으로서 직접 집필하여 만든 책으로 수업하는 저자직강 형태이기에 처음 시험 공부하는 사람도 쉽고 흥미롭게 배워나갈 수 있는 학습방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맞춤형화장품제조관리사자격증이든 다른 자격증이든 일정일까지 꾸준히 학습하는 것이 중요한데 지루하거나 어렵다고 느껴지면 빠른 공부 진행 어려워질 수 있기에 탤런트적인 요소로 핵심 위주의 학습법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학습방안 혹은 참고할 수 있는 공부법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온라인 수업 형태 많이 선택하시는 이유 피씨와 모바일 무제한 반복수강 가능하다는 점으로 어려운 문제만나게되도 이해 될 때까지 학습 할 수 있고 쭌이덕 강사님께 일대일로 질문하여 상세 해설 들어볼 수 있기에 생소한 개념과 이론에 발목 잡혀 시간 낭비 하는 일 발생되지 않도록 만들어드립니다. 출제패턴에 맞춘 구성을 기존보다 2~3배 정도 더욱 늘린 구성으로 어떠한 유형의 문제도 대비할 수 있는 실력 갖출 수 있도록 기출 + 모의고사 + 핵심이론 수험서를 지원해 실력 올려드리고자 하기에 맞춤형화장품제조관리사자격증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학습법 찾고 계시다면 아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