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건설안전기사시험 2022년 4회 시험 빠른 대비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02

 


상시 근로자 300인 이상, 공사금액 100억 이상인 사업장에서는 안전관리자를 의무적으로 채용해야합니다. 이러한 법이 생기면서 전문 인력 수요가 늘어났는데요. 건설안전(산업)기사 자격은 건설업이 공사기간 단축, 비용절감 등의 이유로 사업주와 건축주들이 근로자의 보호를 소홀하게 할 수 있기때문에 건설현장의 재해요인을 예측하고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건설안전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자격제도를 제정했습니다.

사업의 종류 및 규모에 따라서 사업자의 일정 수 이상의 안전관리자 채용이 의무화 되어있어 산업안전 분야의 인력 채용 시 자격증 소지하거나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고 있는데요.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서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 우대받을 수 있는 조건입니다. 건설안전기사시험준비 일정을 참고해보면 2022년 시험이 얼마 남지않았습니다. 4회차 필기와 실기가 마지막인데요. 올해가 가기 전에 시험을 준비 마무리하고 싶다면 오늘 함께 하는 건설안전기사시험 20224회차 빠른 대비방법을 참고하시기바랍니다. 건설안전기사시험 과목입니다. 필기시험은 산업안전관리론, 산업심리 및 교육, 인간공학 및 시스템 안전공학, 건설시공학, 건설재료학, 건설안전기술 실기시험은 산업안전실무 과목입니다.

필기는 객관식으로 나오며 실기는 복합형으로 작업형과 필답형이 섞여 나오는데요. 60점 이상을 받아야하며 필기도 마찬가지로 각 과목마다 40점 이하 없이 평균 60점 이상을받아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건설안전기사시험 4회차 시험은 언제일까요? 필기 원서접수는 816일부터 19일까지이며 필기일은 914일부터 103일입니다. 실기원서접수는 1025일부터 1028일이며 실기일은 1119일부터 122일입니다. 건설안전기사시험 준비 4회차 필기와 실기 동차합격까지 성공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초단기반에서는 합격자 수치가 인증하는 저자직강 강의로 전문가가 진행중입니다. 미리보는 강의가 있으니 확인 후합격률 99% 상승 저자직강 강의로 빠르게 시험대비하고 취업까지 성공합시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