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운전직공무원 인강 22년 합격자 되어보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31

 


안정적인 직업 하면 떠오르는 1순위 직업 바로 공무원이죠. 이유는 60세 정년까지 일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요즘같이 불안정한 시대에 이직에 대한 걱정없이 꾸준히 직장을 다닐 수 있다는 것과 나와 내 가족에게까지도 전해지는 다양한 복지혜택으로 남, 녀 모두가 되고 싶어하는 직업군이자 매해 응시자수 증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공무원은 생각보다 직렬 다양하기에 자신이 좀 더 잘할 수 있거나 현재 하고 있는 분야에서 좀 더 전문성 부여시킬 수 있는 부문으로 응시할 수 있기에 종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면 좋은 데요. 많은 직렬 중 오늘 알려드리고 싶은 직렬은 9급 운전직공무원으로서 시험과목이 적고 영어 과목이 없어 다른 직렬에 비해 단기 학습하여 합격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죠. 전국 각 시도교육청에서 보통 1년에 1번 채용 실시되는 것으로 만 18세이상 1종 대형운전면허 보유자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공무원 시험입니다. (지역에 따라 1년 운전경력 추가 요구될 수도 있음) 일반행정직 공무원과 동일한 급여, 복지 혜택 조건가지기에 대형면허 소지자이면서 운전 분야가 적성에 잘 맞는다라고 생각된다면 22년 시험 도전 주저하지 마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공개경쟁시험 3과목과 경력경쟁 시험 2과목으로서 선발 지역에 따라 준비과목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경력경쟁 필수 2과목 지역은 강원도 양구군, 경기도, 경남, 광주, 대구, 서울, 전남, 전북 등이고 과목은 사회 +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입니다. 공개경쟁 필수 3과목 지역은 강원, 경북, 대전, 부산, 울산, 인천, 충북으로서 공부해야 할 과목은 국어 + 한국사 +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입니다. 이에 2022 일정 대비로 빠르게 과목 대비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운전직공무원 인강학습으로 합격자 되어보시면 좋을 텐데요. 면접특강까지 지원하는 출제경향 위주 학습으로 단기 합격에 초점을 둔 학습이라는 점 알려드리고 싶어요. 22년 시험일정으로 서울 2회 경력경쟁 시험을 비롯해 경남교육청,충북교육청, 인천2, 광주, 경북, 울산, 대전, 국회사무처(차량관리), 대구 등에서 시험 실시될 예정인데요. 원서접수기간이 종료된 지역도 있고 국회사무처/대구/부산/강원도3/충북 지역은 접수기간 아직 남아있기에 각 지역 시험에 맞는 일정 공고 확인해 접수기간 놓치지 않고 시험 응하시길 바라는 바입니다. 운전직공무원 2021년 선발인원으로 서울 97, 경기 63, 인천 13, 강원 25, 전남 14, 경북 41, 부산 6명 등이었습니다. 2021 경쟁률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강원도 1회 공개 채용 시험 채용인원 일반 20, 경쟁률은 108:1이었구요, 강원도 2회 경력 시험으로 채용인원 건설기계2, 경쟁률은 5.33:1이었습니다. 또한 경기도 2회 경력 시험은 일반 63, 경쟁률 84:1로서 각 지역별 경쟁률 상이하고 매년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운전직 준비할 수 있는 학습법으로 오프라인 학습, 과외, 독학, 온라인 수업으로 나뉠 수 있을 텐데요.

점점 더 편리하고 간편한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심리로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영상켜서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인 온라인 강의를 신청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수업에서는 운전직 시험에 출제되었던 이전 기출 분석 수업 + 신 개정내용 반영되어진 학습 제공으로서 단계별 커리큘럼 제공하여 다가올 22년 시험 합격자 될 수 있도록 학습 가이드 제시해드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단순히 수업을 듣기만하여서는 운전직 합격 기대하기 어려울텐데요. 운전직공무원 인강에서는 전체적인 이해와 체계를 완성시킬 수 있도록 정규이론 확실히 정립하도록 도와드리고 출제가능한 문제에 대한 적응력 배양시킬 수 있는 실전 문제풀이 및 출제 유력한 부분을 마지막으로 정리하여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기에 합격 적중률 높여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영어 과목 없는 적은 과목의 공무원 시험일지라도 시험에 나오지 않는 구간으로 학습된다면 원하는 점수로 득점되기 어려울텐데요. 강의에서는 전 과목 교재 제공 / 자동차구조원리 입문/마무리특강 / 한국사 사료특강 / 운전직 기출복원 및 해설 / 출제경향분석 강의 등 다양한 학습자료와 특강들을 횟수 제한없이 반복 공부할 수 있기에 합격 수준 빠르게 만들어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10급 기능직에서 9급으로 변경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운전직으로서 타 직렬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월하다는 것이 인기 상승의 원인이자 관심 높아지고 있는 이유 아닐까 생각됩니다. 1종 대형면허 자격증은 시험준비하면서 취득해도 무관하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해주시길 바 겠구요. 운전직공무원인강 학습법 참고해 22년 대비로 빠르게 공부 시작하여 합격자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