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대기환경산업기사 시험 첫 시작을 확실하게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30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산업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수반되는 오조층, 온난화,산성비 문제 등의 대기오염으로서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오염으로부터 자연환경 및 생활환경을 관리. 보전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대기 환경 분야에서 전문기술인 양성이 시급해짐에 따라 대기환경산업기사 제정되어진 거에요. 대기환경산업기사는 측정망을 설치하고 측정기기를 이용해 대기오염물질의 발생정도와 대기오염상태를 측정해 분석, 오염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내어 오염방지대책을 강구하는 직무 담당하게되는데요. 생활환경의 오염물질을 제거 또는 감소시키기 위한 대처방안을 연구,대기오염방지시설을 설계 및 시공 감리하며 시설운영상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는 업무 수행하며 대기오염 방지위한 장치 및 공법 등을 실험하고 연구하게 됩니다.대기환경산업기사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요구하는 자격사항에 해당되는 사람인지를 파악해야 해요. 대기과학, 대기환경과학, 지구환경학, 지구시스템과학 등을 전공 졸업한 자 혹은 광업자원, 기계, 재료, 화학, 전기. 전자 등의 유사 분야에서 일한 경력 2년 이상자 또는 비슷한 분야의 다른 종목 산업기사 취득해 있어도 응시할 수 있는 부분이니 참고해보시면 좋아요.

시험 과목으로 1차 대기오염개로, 대기오염 공정시험 기준(방법), 대기오염방지기술, 대기환경관계법규이고 2차 과목은 대기오염방지 실무입니다. 1차 시험은 객관식 형태이자 과목당 20문항씩 출제되는데 한 과목당 40점 이상으로 과락 없이 평균 60점 대 이상을기록해야 2차 시험 치를 수 있는 자격 주어지게 됩니다. 2차 시험도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 받아야 합격하는데 필답형 시험으로서 객관식 형태와 다르다는 점 인지하셔야 합니다. 2022년 시험 일정으로 2회차 실기, 4회차 필기. 실기 시험 남아있기에 1, 2차 필기 놓치셨다면 마지막 4회차 필기 대비로 초단기 대비하시면 좋을텐데요. 원서접수기간 816~ 819일간, 시험일은 914~ 103일로서 아직 공부할 기간 남아있다고 보기에 주저함은 줄이시고 빠른 학습법 선택으로 공부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

대기환경산업기사시험 첫 시작을 보다 확실하게 준비하여 합격하기 위해서는 학습전략법이 중요하죠. 온라인 강의에서는 합격만을 향하는 핵심 공부법 전수해주는 곳으로 이동경 강사님께서 처음 준비하는 입문자도 쉽게 따라 학습할 가이드 제시해주시기에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실력 완성시켜나갈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과목별 기본저인 개념에 대한 설명 확실히 해주시고내용과 이어지는 기출문제 풀이함으로서 이해를 정립시켜드릴 텐데요. 이전에 출제되었던 과년도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자주 나왔던 문제들을 파악하고 비슷한 유형의 문제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잘 풀어낼 수 있도록 반복 풀이학습 이뤄져야 합격할 점수 만들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드려요. 대기환경산업기사 시험 첫 시작하려는 초시생 분들을 위한 다양한 공부혜택 지원하는 점으로 온라인 학습만의 매력 느껴보셨으면 하는데요. 피씨 & 모바일 반복수강, 강사님과의 일대일 질의응답, 과년도 기출문제 & 모의고사 자료 제공, 신규수강생 할인 지원마지막으로 CBT 시험 형식도 미리 경험하도록 도와줄 기출문제 서비스 제공하기에 참고하셔서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기회 경험해보시길 바랄게요 !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