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손해평가사 2차 걱정없이 저자직강으로 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30



손해평가사는 자연재해, 병충해, 화재 등의 농업재해로 인한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신속하고 공정하게 그의 피해 사실을 확인하고 손해액을 평가하는 일을 수행하는 직업입니다. 정확한 수행직무는 피해사실 확인, 보험가액 및 손해액의 평가, 그밖의 손해평가에 필요한 사항을 수행합니다. 특별한 응시자격 없이 누구나 도전 할 수 있는 시험으로 1차와 2차 시험을 통해서 취득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손해평가사 자격증 취득의 마지막 단계인 손해평가사 2차 시험을 준비해도록 하겠습니다.

손해평가사 2차 시험은 단답형과 서술형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시험 과목은 농작물재해보험 및 가축재해보험의 이론과 실무, 농작물재해보험 및 가축재해보험 손해평가의 이론과 실무 입니다.

 

과목마다 10문항이 출제되고 있으며 합격 기준은 매 과목 100점 만점으로 하여 각 과목 40점 이상 ,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하는 것입니다. 손해평가사는 재해보험 가입률의 꾸준한 증가와 대상 품목의 확대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응시자수까지 5배 가량 증가하고 있는 시험으로 전문성이 높아 평생직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손해평가사 2차 시험은 1차에 비해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시험으로 독학으로 준비하는 것보다는 전문 강사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인강을 적극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손해평가사 2차 시험 일정은 7월18일~7월22일에 원서접수를 실시하여 9월3일에 시험을 앞두고 있어 남은 준비 기간 동안 오늘 소개하는 손해평가사 강의로 준비한다면 충분히 합격이 가능합니다. 추천하는 손해평가사 2차 강의는  현직 손해평가사 직강으로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교재와 함께 학습하는 저자직강입니다.

 

손해평가사 강의에서는 방대한 내용 중에서 핵심만을 빠르게 학습하도록 제공하고 있는데요! 출제기준을 전체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여 반복적인 강의와 풀이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암기하는 학습법으로 다양한 사례를 분석하여 작성요령과 논점을 파악하는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기초실력이 되는 기본개념과 이론을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학습하고 유형별 문제와 출제된 문제를  토대로 최근 문제 패턴을 익히도록 하여 합격을 완성합니다.

 

추천하는 손해평가사 2차 강의는 수험생의 경제적인 부담까지 고려하여 기간한정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다양한 환경을 지원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강의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PC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고 강의를 수강하는 동안에는 횟수 차감없이 무제한으로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또한 학습 중에 어려문 문제나 내용이 생기면 강사님께 1:1로 질문하여 친절한 답변을 해결 할 수 있어 어려움 없이 학습을 진행 할 수 있으니 손해 평가사 시험 및 강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