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시설관리사 저자직강으로 실기 끝내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26

 



 

소방시설관리사는 소방대상물의 고층,지하,복잡화에 따라 이를 전문적으로 유지하고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더욱 증대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자격증을 준비하기에 지금이 적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이 3년 후 쯤 변경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3년 후 변경되는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은 합격점수를 70점으로 상향 하고, 출제되는 문제 역시 현장점검능력 중심으로 개편될 예정이고, 소방시설관리사 합격생들은 실무 연수 3년를 거친 뒤 최종적으로 취득이 가능합니다. 이런 이유로 지금 소방시설관리사시험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느 것인데요! 얼마전 소방시설관리사 시험 중 첫번째 시험이 시행되어, 622일에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제 2차 실기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소방시설관리사 시험 2차는 1차와 다르게 논술형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시험 과목은 소방시설의 점검실무 행정, 점검절차 및 점검기구 사용법, 소방시설의 설계 및 시공으로 총 3과목입니다. 과목별로 3문항으로 총 6문제가 출제되고 과목당 90분이 주어져서 180분 동안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소방시설관리사 2차 합격 기준은 시험 과목 마다 채점위원(5)이 각각 채점하는 독립 5심제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점수가 채점 위원 1명당 100점을 만점으로 각 과목 평균이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이 60점을 획득 하는 것입니다.이렇게 알아본 바와 같이 소방시설관리사 2차 시험은 1차 보다 더 어려운 난이도이기 때문에 안그래도 낮은 소방시설관리사 합격률이2차에서는 더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을 준비한다면 독학보다는 소방시설관리사인강을 통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20회 시험에서 소방시설관리사 합격생을 가장 많이 배출한 김종상 강사님의 저자직강을 추천합니다. 김종상 강사님의 소방시설관리사인강은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꼐 학습하는 저자직강으로 강의와 인강을 따로 학습할 때 보다 더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강사님은 소방시설관리사 준비를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들을 위해서 기초적인 개념과 문제풀이법을 오랜 강의 경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김종상 강사님의 소방시설관리사인강은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꼐 학습하는 저자직강으로 강의와 인강을 따로 학습할 때 보다 더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강사님은 소방시설관리사 준비를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들을 위해서 기초적인 개념과 문제풀이법을 오랜 강의 경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의와 함께 공부하는 소방시설관리사 수험서는 김종상 강사님이 수년간의 기출문제분석과노하우가 들어간 소방시설관리사교재입니다. 상세한 해설과 함께 기출문제를 완벽하게 분석하면서 실전 중심의 학습으로 출제경향과 패턴을 익히기에 용이합니다 소방시설관리사 강의는 소방시설관리사 합격을 위해서 다양한 학습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초실력을 튼튼하게 완성해 줄 공학용 계산기 사용법 특강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1년 소방시설관리사 시험 자료를 제공하여 발전한 실력을 테스트 해보고 부족한 점은 보완 할 수 있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인강을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고 간편하게 볼 수 있는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고 있으며 소방시설관리사강의를 수강하는 동안에는 별도로 반복 횟수를 차감하지 않는 무제한으로 반복 수강이 가능하여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전까지 강의 복습 할 수 있습니다.또한 강사님과 1:1 질의응답을 통해서 어려운 문제나 이론을 강사님의 친절한 답벼으로 온전히 내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소방시설관리사인강은 100일 안에 소방시설관리사 2차를 완벽하게 대비 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ALL 2차 패기지에서는 기간한정으로 수강일을 30일 추가 증정하고 있어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일까지 넉넉하게 소방시설관리사 강의를 보면서 대비 할 수 있습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