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토목산업기사 인강 반으로 줄여주는 2분의 1 학습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25

 


 

자격증 시험 도전 열풍으로 자신의 전공 or 하고 있는 분야와 연관된 시험 알아보고 계신 분들 많으실테죠. 이번 시간에는 도로, 공항, 항만, 철도,해안, 터널, 하천, 교량 등 토목사업에 대한 조사 및 연구, 계획, 설계, 시공, 감리, 유지 및 보수 등의 업무 수행하는 토목산업기사에 대한 정보와빠른 합격 기대할 반으로 줄여주는 2분의 1 학습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2022 남아있는 회차 시험 대비로 단기 합격 이루고자 하시는 분들은 내용 집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토목공사 현장에서 시공계획을 검토하고 공정표, 사용자재, 도면 및 준공검사 등의 설계 및 시공업무를 담당하며 입찰관련업무, 원가분석업무, 공무업무, 시공 감독업무 등을 수행하게 되요.이 외에도 안전사고를 관리하고 주변환경이 훼손되지 않도록 현장 관리하는 역할을 맡게되며 종합적인 개발계획을 연구, 수립하는 업무수행한다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시험 준비하겠다고 마음 먹었다면 응시자격 확인하시는 것이 첫 번째로 확인해야 할 항목입니다. 기술자격 소지자 / 관련학과 전공자 / 순수 경력자 세 가지 요소로 크게 나뉠 수 있는데 건설공학, 구조공학, 해양토목공학, 지질공학, 건설토목, 측량햑, 지적화 등의 2~4년제 졸업 및 예정자이거나 광업자원, 기계, 재료, 전기. 전자, 안전관리 분야에서 2년 이상의 경력 소유하고 계신 분 혹은 이러한 분야에서의 다른 종목 기사 자격증 보유한 사람이라면응시할 수 있는 조건 성립하므로 해당되는지 파악한 후 토목산업기사인강과도 같은 학습법 통해 빠른 공부 시작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보통의 기사. 산업기사 시험의 경우필기와 실기 형태로 나뉘어 각각 치러지게 되는데요.토목산업기사 필기는 객관식 형태이자 실기는 작업형 검정방식으로서 두 시험 모두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받아야 합격될 수 있습니다.하지만 1차 시험에서 한 과목이라도 과락 당하면 바로 불합격되므로어떤 과목도 대충의 학습 있어서는 안 될 텐데요. 과목별 반으로 줄여주는 2분의 1 학습법으로 출제 경향의 학습 하도록 도와줄 토목산업기사인강 통해 빠르고 정확한 내용 이해로 합격점수까지 달성시켜보시면 좋겠습니다. 보통 실기 시험이 필기보다 어려운 형태 보이기 쉬운데 2020년 기준 토목산업기사 실기의 합격률은 82.9%이자필기 합격률은 24.1%였습니다.3배 이상의 수치 차이날 정도로 어려운 난이도에 속한다고 볼 수 있기에 합격에 초점 맞춰진 수업형태인 토목산업기사인강 통해 불필요한 내용 줄인 압축 수업 경험해보시면 좋겠네요! 공부 시간이 꼭 길다고 하여 좋은 점수 받는 것 아니고 어떠한 내용과 구성이냐에 따라 1/2 절반의 학습이 될 수도 혹은 더 길어질 수도 있는거기에 샘플 오리엔테이션 영상 확인하도록 해 토목산업기사인강만의 핵심 포인트 확인하여 빠른 실전 대비 시작보시면 좋겠습니다.

기본기를 튼튼하게 만들어야 무너지지 않는 실력 굳힐 수 있는거기에 입문자를 위한 효율적인 학습 제시 및 2022년 신 개정사항까지 모두 반영된 출제경향 분석 수업 들어보고 싶다면 한솔 강좌를 주목해보시길 바랍니다.토목산업기사인강은 이전에 많이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올해 출제될 패턴까지도 예측하여 학습 대비할 수 있기에 합격 적중률 기대할 수 있을 텐데요. 답에 대한 해설강의로 스스로를 이해시켜 틀렸던 문제 또 틀리게 하지 않도록 해 오답 줄여볼 수 있는 부분이므로 풀이해난만큼의 실력 향상 분명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수험서는 강사님이 직접 집필하여 만든 수험서로서 새로운 SI단위 적용되어진 부분과 출제유형 분석을 통한 상세한 해설 & 정리 되어져있고 방대한 이론도 간단 명료하게 핵심만 수록하였기에 1/2 학습으로 단기 합격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에요 !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