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공무원승진 쉽게 점수 완성하자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20


 

소방공무원승진 쉽게 점수 완성하자 안녕하세요! 화창한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공유 할 내용은 바로 소방공무원 승진 시험에 관한 내용이에요! 소방직은 승진방법으로 근속승진 혹은 승진시험 등의 승진방법이 있는데 근속보다 시험으로 진행하면 최대 10년을 단축하며 계급을 올릴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해서 욕심있는 소방직분들은 시험을 보면서 승진준비를 하는 모습인데요! 일을 하면서 시험 준비하기란 쉽지않죠.. 그래서 알려드리고자하는 정보가 바로 쉽게 점수 완성하는 방법, 내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하며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합니다. 소방교, 소방장, 소방위 승진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집중하면 좋을 시간인데요!

 

각 시험별로 준비해야하는 과목이 아주 조금씩 달라진다는 점이 있어 이 것을 먼저 확인하고 시작해보겠습니다. 소방교는 소방법령i, 소방법령 ii, 소방전술 소방장도 역시 소방법령i, 소방법령 ii, 소방전술 내용으로 시험이 나오지만 난이도와 세부 내용이 달라집니다. 소방위의 경우는 행정법, 소방법령iv, 소방전술 시험과목으로 문제가 나오니 각 준비하고자하는 소방승진시험에 맞춰 대비하시기바랍니다. 아! 시험준비 전에 반드시 알아보아야하는 것이 또 한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응시자격입니다. 응시자격으로는 최소 근무연수가 있는데요. 소방교는 소방사에서 1년 이상의 근무 수를 가지고 있어야하며 소방장은 소방교에서 2년, 소방위는 소방장에서 2년 이상의 최소 근무 연수를 가지고 있어야 승진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는 점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소방공무원승진 시험은 필기 비중이 제일 큽니다. 여기서 면접 시험을 보지않는다면 필기의 비중이 더욱 더 커진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면접시험은 실권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할 때 진행되는 것이기때문에 미응시가 많아 필기에 더 초점을 두며 시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종합격자 선발은 예정합격자 발표 인원에 따라서 성적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나는데요. 필기 50% 면접 10% 승진대상자명부 총평점 40%로 점수를 매겨 합격자 발표가 나니 우리는 승진시험을 위해서 필기준비 열심히 해야합니다. 최근 동안 약 2배 정도의 승진합격인원이 증가했기에 지금 승진시험을 준비할 타이밍입니다. 남들보다 빠른 승진을 위해서 우리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시험공부법을 알아야합니다. 시험 출제자의 관점에서 배울 수 있는 인강! 심지어 저자직강으로 출제위원이였던 분이 직접 만들어낸 모의고사 등 학습 효과를 최대로 올려주는 자료와 해설을 들으며 쉽게 점수 완성하는 것 어떠신가요! 짧은 시간 준비해도 ok! 출제빈도가 높은 적중률 99% 문제들과 함께 기출문제 해설 강의도 듣게 되니 점수 올리는 탁월한 방법으로 요령 터득하게 됩니다.

 

헷갈리는 내용 없이 점수 확실히 올리며 승진시험 합격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에 따라서 단기간 맞춤 학습이 진행되는 인강에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도움 받고 합격했습니다. 전직출제위원과 소방1등전문강사와 함께 하는 승진시험준비! 강사진들의 라인업만 보아도 얼마나 탁월한 공부를 할 수 있는지 아시겠죠? 게다가 인강에서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각종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이 모든 것 놓치지말고 쉽게 점수 완성해보세요. 복원문제, 모의고사, 소방전술 핵심요약특강 그리고 영상을 더 활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지원 서비스 누구나 받을 수 있으니 전문가가 알려주는 핵심으로 어렵게 생각말고 바로 준비시작합시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