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산업안전산업기사실기 숨은 노하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20


 

제조 및 서비스업 등 각 산업현장에서 산업재해 예방계획의 수립에 관해서 근로자의 안전교육, 훈련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산업안전산업기사가 되기 위해서 여전히 많은 분들이 시험 대비를 하고 있는 중이죠! 자격증 취득하면 사업의 종류 및 규모에 따라 사업장에 일정 수 이상의 안전관리자 채용이 의무화 되어있어서 산업안전 분야의 인력 채용 시 자격증 소지자로 응시자격을 제한하거나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또 자격증은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 채용 시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 우대받을 수 있는 조건이기때문에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을 적극 권합니다. 산업안전산업기사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필기와 실기 시험이 있는데요. 필기는 산업안전관리론, 인간공학 및 시스템 안전공학, 기계위험방지기술, 전기 및 화학설비 위험방지기술, 건설안전기술 과목으로 과락점 40 이하 없이 평균 60점 이상을 받아야 다음 실기시험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실기시험으로는 산업안전 실무 과목인데요. 복합형으로 필답형과 작업형 문제가 나오며 두 가지를 합쳐 60점 이상이 나와야 합격입니다. 산업안전산업기사시험은 필기와 실기 합격률이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필기와 실기 최근 50%중후반 합격률을 보였기에 최근 기출 유형을 파악하고 거기에 맞춰 준비하면 합격 성공할 수 있으니 집중하며 준비해봅시다! 2022년 산업안전산업기사실기시험 일정입니다. 총 3회차 산업안전산업기사실기 시험이 있습니다. 1회 원서접수 4/4~4/7 시험일 5/7~5/20 2회 원서접수 6/20~6/23 시험일 7/24~8/5 3회 원서접수 9/5~9/8 시험일 10/16~10/28 

 

필답형과 작업형 문제에 익숙해지고 2022년 출제 경향에 맞춰서 올바르게 배울 수 있게 도움 받을 수 있는 인강이 있습니다. 시험에서 합격할 수 있는 숨은 노하우까지 단박에 배우며 효과적으로 집중 학습 할 수 있는 인강! 나오는 문제의 패턴을 파악하고 합격점 60점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단계적으로 배우는 수업이라 초시생들에게도 적합합니다.

 

교재 안에서는 필답형과 작업형 모두 접할 수 있으며 이해를 높이는 시각자료가 다양합니다. 최고의 집필진들이 모여 출제기준을 완벽하게 반영하여 책을 만들었습니다. 고퀄 강의와 함께 다양하고 집중적인 문제풀이로 어렵지않게 2차 시험 준비해봅시다! 각종 다양한 서비스도 있으니 지금빨리 수강하고 자격증 최종 합격합시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