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시설관리사 불합격 걱정 없이 시험 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19



안녕하세요 여러분! 벌써 수요일이네요^^ 수요일만 지나면 한 주가 훅 지나가는 기분이네요! 이번주 토요일에는 소방시설관리사시험이 예정되어 있는데 다들 1차 시험 준비 잘하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1차 시험을 맞아서 소방시설관리사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불합격 걱정 없이 시험을 준비 할 수 있는 강의를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소방시설관리사제도는 산업구조의 대형화로 소방대상물이 고층,지하,복잡화 되어 가고 고압가스나 위험물을 이용한 소비량이 증가하면서 재해 발생 위험 요소 역시 늘어가면서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관할 소방서로 통보하거나 특정 건물의 화관리자로 임명되어 그 역학을 수행하는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 입니다.

 

기본적으로 소방과 관련한 법은 그 기준이 매년 강화되어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건물의 수 만큼 안전에 대해서 더욱 주의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 법령 또한 타이트하게 강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부동산 과열이라는 특성으로 앞으로도 건물들이 계속 늘어날 전망이기 때문에 소방시설관리사자격증의 전망 역시 밝은 편입니다. 혹시 소방시설관리사시험을 준비할지  망설이고 있다면 지금이 준비하기에 적기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왜냐하면 소방시설관리사시험제도가 3년 후 쯤 개편이 될 예정이라고 소방청에서 발표했기때문이에요. 변경 전이 지금은 이론 중심으로 시험문제가 출제되고, 합격 점수 역시 60점인데요. 또 시험에 합격하면 바로 취득이 가능하죠. 하지만 개편 후에는 합격 점수를 70점으로 상향하고 시험 문제 역시 현장점검 능력 중심 문제로 개편될 뿐 아니라 합격해도 실무 연수 3년을 거쳐야 취득이 가능해요! 하지만 지금 시험도 결코 만만치 않은 상황입니다. 2021년 기준 1차 시험의 합격률은 48.2%이고 2차 시험의 합격률은 3,7%로  저조한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어려운 소방 시설관리사를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추천 하는 방법은 전문 강사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강의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다양한 강의 중 오늘 추천드리는 강의는 수강료 불합격 걱정없는 혜택으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정규 수강기간 안에 합격하면 수강료를 전액 환급해주고 만약 불합격해도 합격 할 때까지 쭉 최신 강의를 들으면서 무제한으로 반복 수강이 가능한 혜택인데요.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이 불합격과 수강료 걱정 없이 오직 학습에 집중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이곳의 강의를 진행하는 김종상 강사님은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에서 최다 합격자를 배출한 강사님으로 직접 집필한 교재와 함께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나치게 다양한 강사님의 강의를 듣는 것은 오히려 혼란스러움을 야기해서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의 강의에서는 오직 김종상 강사님과 함께 소방시설관리사자격증 1차와 2차를 준비 할 수 있습니다. 강사님은 강의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 강사님으로 현업 전문성 특화와 압도적인경쟁력으로 합격생 배출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실무 사례를 100% 연계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강의력으로 입문자도  수월하게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김종상 강사님의 저자직강을 살펴보기전에 먼저 1차와 2차 시험의 과목을 간단하게 짚고넘어갈게요! 1차과목은 소방안전관리론, 소방수리학·약제화학 및 소방전기 소방관련법령, 위험물성상 및 시설 기준, 소방시설의 구조 원리이며 2차 과목은 소방시설의 점검실무 행정, 소방시설의 설계 및 시공 입니다.

 

1차는 객관식으로 출제되고 과목별 25문항이 출제되어 총 125문항을 125분 동안 치르게 되며, 2차는 논술형으로 과목별 3문항으로 총 180분이 주어집니다. 1차의 합격 기준에는 과락이 있고 2차시험은 논술형이기 때문에 역시 난이도가 상당한 수준의 시험인데요. 분격적으로 최다 합격자를 배출한 김종상 강사님의 학습전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처음 시험에 입문하는 초시생들을 위한 학습가이드를 제시하여 올바른 학습방향을 설정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기본개념과 핵심이론을 시험에 나오는 위주로 쉽고 빠르게 학습한 후, 적중률이 높으면서 다양한 유형의 예상 문제를 바로 풀어보면서 실전 감각을 쌓을 수 있도록 합니다. 김종상 강사님의 강의는 기초부터 마무리까지 강사님의 강의력을 통해서 쉽고 재밌게 들으면서 시험합격에 필요한 실력을 점진적으로 쌓아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이라도 최근 개정된 부분과 새로운 출제유형이 생기면 새롭게 촬영한 강의로 제공하여 최신 정보에도 발맞춰서 시험을 대비 할 수 있으며, 시험을 공략하는 TIP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 암기 방법으로 빠르게 합격에 필요한 실력을 완성 할  수 있습니다.

 

강의에서는 낮은 합격률에 철저하게 대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자료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이널 체크 요점 정리를 제공하여 필수로 암기해야 하는 부분을 별도로 한눈에 정리하여 볼 수 있고, 과목별려 분류되어 있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핵심 정리와 더불어서 퍼펙트 최종 모의고사로 완벽하게 실전에 대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틀리 문제를 반드시 알고 넘어 갈 수 있도록 상세한 해설을 제공하고, 빈출 유형을 선별하여 실제 난이도 처럼 구성한 자료로써 실력을 점검하고 실전 감각을 익히기에도 용이한 자료입니다.

 

여기에 PC+모바일에서 별도로 횟수를 차감하지 않는 무제한 반복 수강을 제공하여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만큼 강의를 돌려보면서 복습하면서 취약한 부분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학습 진행 중에 혹시 모르는 문제나 이론이 생긴다면 강사님과 1:1 질의응답으로 바로 해결이 가능하여 혼자서도 충분히 막힘없이 학습을 진행 할 수 있는데요. 현재 김종상 강사님의 강의는 합리적이 금액으로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도록 5월 기간 한정 할인 쿠폰 지급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으니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