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기계설계기사시험 인강 학습으로 필기부터 실기까지 완전 정복하세요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18

 


 

 

안녕하세요 여러분! 벌써 5월도 반이 지나나고 있는데요 시간이 점점 빨리 가는 것 같은 2022년입니다! 오늘은 기계설계기사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알아보고 시험을 수월하게 준비 할 수 있는저자직강을 추천해보록 하겠습니다.기계설계기사는 기계제조업체 등 채용 시 기계설계 자격 취득자 우대와 폭넓은 영억으로진출이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기계설계기사시험에 도전하는 것을 지금 시작해야할지 말지 고민이라면 지금 당장 준비를시작하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요! 그 이유는 2024년부터 과목 개편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23년까지는 필기 시험에서 재료역학, 기계제작법, 기계설계 및 기계재료, 기구학 및 CAD의 과목으로 평가하지만 개편 후에는 기계 제도 및 설계, 기계 재로 및 제작, 구조해석, ·유체 역학으로 변동되어 더 어려워 질 전망입니다.

기계 설계기사는 실무자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자격증으로 실무에서 활용도가 높으며, 일반 기계기사, 건설기계설비기사 등 다른 자격증와 연계성까지 높은 자격증입니다. 기계설계기사시은 기계설계의 전문 분야 자격증으로 요구하는 응시자격을 갖추어야 응시가 가능한데요 응시자격을 간단하게 표로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이런 응시자격을 요구하고 있는데요. 기술자격 소지자의 경우에는 산업기사에서 실무경력 1년을 요구하고 있고, 기능사는 3년의실무경력을 요구 하고 있습니다. 관련학과 전공자 경우 역시 전문대졸의 경우에는 2년제는 2, 3년제는 1년의 실무 경력을 요구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계설계기사시험의 정보를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지금부터는 시험을 빠르게 준비 할 수 있는 저자직강을 활용한 학습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저자직강은 기계분야의 베테랑 강사님이신 정영식 강사님의 강의 입니다, 정영식 강사님은 강의 경력 20년 이상의 베테랑 강사님으로 오랜 노하우로 통해 완성한 커리큘럼을 통해서 필기와 실기를 준비하도록 돕습니다.먼저 필기 강의 커리큘럼을 살펴볼텐데요. 정영식 강사님은입문자나 초시생도 쉽게 학습에 진입 할 수 있도록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계설계기사필기 강의에서는 기본개념과 핵심이론을 절반으로 줄여서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하여 불필요한 학습없이 시험 대비에 필요한 개념과 핵심이론으 쉽고 빠르게 습득 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이렇게 학습한 핵심 이론과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적중률 높은 예제문제와 최근 13개년 기출문제를 학습 자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이를 통해서 배웠던 이론을 문제에 적용해보면서 실력을점검해봄과 동시에 실전 감각까지 점진적으로 쌓아가면서 취약한 부분은 반복 학습을 통해서 보완하도록 합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