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인강 궁금했다면 알아보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17

 



 

공조란 공기조화의 줄임말로서 온도와 습도를유지하고 박테리아, 먼지, 유해 가스를 제거하여 실내에 있는 사람, 물체에 대해 가장쾌적한 환경을 조절하거나 조성하는 것을 말하죠. 이에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는 냉동고압가스제조시설, 냉동고압가스제조시설, 냉동기제조시설, 냉동기계 및 공기조화설비를 운용하는 사업체에서 고압가스 미 냉동기의 제조공정을 관리하며 위해예방을 위한 안전관리규정을 시행하거나 공기조화냉동설비를 설치. 시공하고 관리유지 및 보수, 점검 등의 업무 수행하는 인력이라고 말합니다. 공조냉동기술은 산업분야에 따라 활용범위와 응용범위 매우 다양한데축사업, 원자력공업 및 대형건물의 냉난방시설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에 응용되기에 기술인력에 대한 수요 필요로 하여 여러 곳으로의 취업 도움 드릴텐데요. 각종 공사, 냉동고압가스업체, 냉난방 및 냉동장치 제조업체, 공조냉동설비관련 업체, 저온유통업체, 식품냉동업체등 등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에 22년 남아있는 일정 대비로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인강 학습 통한 시험 준비 해나가셨으면 합니다!

시험 위해 갖추어야 될 응시자격으로 기계공학과, 건축설비공하과, 건축설비자동학과 등을 전공한 2~4년제 졸업 및 예정자라면 응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동일 분야 다른 종목 기사 자격증 보유하거나 비슷한 분야에서 일한 경험 2년 이상된 사람이라도 치를 수 있기에 해당되는 분야일지의 여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는 올해 202211일부터 시험 과목 개편되었기에 잘 확인하시어 이전의 과목으로 대비하는 실수 겪지 않으시길 바래요! 기존 과목으로는 - 공기조화 - 냉동공학 - 배관일반 - 전기제어공학과 과목이었다면 변경되고 나서는 - 공조냉동설치운영 - 공기조화설비- 냉동냉장설비 로서 한 과목이 줄어들면서 변화되었다는 점 인지하시길 바라면서 실기 시험 과목은 공조냉동기계실무 동일하다는 점 알려드려요 !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첫 1차 시험 합격해야실무 시험 치를 수 있는 자격 만들어지므로 과목당 40점 이상씩 하여 전 과목 평균 60점 만들도록 해야될텐데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점수를 받고 싶어도 열심히 공부하도록 도와줄 학습법과 공부 의지 없다면 점수 그대로일 수 밖에 없기에 시험에 나올 부분을 정확히 짚어주면서 필요 없는 내용들은 덜어내주는 핵심 학습법인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인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하오니 평소에 궁금함 느끼셨던 분들은 한솔 강의 커리큘럼 형식 살펴보시면 좋겠어요!

이 곳은 필기 / 실기 수업 모두 대비할 수 있는 수업반 구성되어진 곳으로 한영동, 조성안, 이승원 강사님께서 빠른 암기 및 이해력 수직상승하도록 도와줄 적중 수업 진행해주고 계신 부분입니다. 비교적 낮은 합격률에 속하는 시험이기에 걱정감 밀려올 수 있으나 어떠한 교재와 학습 설명을 듣느냐에 따라실력 향상 및 적중률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강사가 직접 집필한 수험서로 학습 진행되는 저자직강에 관심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혼자서 공부할 시에는 풀어낼 수 있는 문제로만 공부할 수 있고 시험에 나오지 않는 구간에 빠져 공부 기간 날려버릴 수 있는 가능성 만들어지기에 좀 더 확실한 출제 경향의 학습하도록 도와줄 합격플랜 경험해보고 싶다면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인강 OT영상 및 커리큘럼 학습법을 찬찬히 살펴봐주셨으면합니다.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기술사가 진행하는 수업으로서 출제경향 분석 후 정리하여 요점만 간단히 알려주는 형태이기에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도 집중 보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텐데요.핵심만 담아낸 컴팩트한 학습 스타일인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인강에 대한 내용 궁금하셨거나 실제시험과 비슷한 형태의 문제를 풀어봄으로서 단기 합격 기대해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아래 정보 참고해 수업 내용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