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생활스포츠지도사2급 시험 합격을 원한다면 강의로 스마트하게 학습하자!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17



안녕하세요! 지난 5월7일에 생활스포츠지도사시험이 종료되었습니다! 요즘 처럼 개인의 건강이 관심이 높아지고 또 중요해진만큼 생활 스포츠지도사 역시 전망이 밝은 자격증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생활스포츠지도사2급 시험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앞으로 있을 시험 준비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먼저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국가기술자격증입니다!

 

생활스포츠 지도사 시험 정보 A to Z 생활체육은 일반인들이 학교체율을 마치고 일생동안 접하게 되는 신체를 통한 사회 교육을 의미하는데요. 정부에서는 엘리트체육 중심에서 벗어나서 생활 체육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일반인들이 기초적인 체력을 기르고 자신의 신체적 특성에 맞는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 인력이 필요하게 됨에 따라서 생활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을 제정하게 되었습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2급의 주요 업무는 공공(직장)체육, 대규모 체육시설업 등에서 생활체육의 일선에서 체육 지도사로 종사하는 것 인데요! 생활스포츠지도사시험 응시자격은 만 18세 이상 응시가 가능하며, 세부 응시 자격을 위의 사진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자격 취득 과정은 응시자격이 확인 된 후 필기 시험 >실기 및 구술 시험 >연수를 통해서 취득하게 됩니다. 실기 종목은 총 57개로 폭 넓게 선택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생활스포츠지도사의 필기 시험 대해서 더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2 급 필기 시험 7과목 중 5과목을 선택하려 치르게 됩니다. 7개 과목은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운동역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한국체육사 입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시험 인강으로 준비하기 생활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방법은 독학보다는 전문 강사님의 도움을 받아서 강의를 통해서 준비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7개 과목 중에서 5개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과목을 준비 할 수 있는 강의로 준비해야 하는데요. 오늘 추천하는 강의는 생활 스포츠 지도사의 모든 과목을 과목 마다 알맞는 학습방법을 제시하여 입문자도 쉽게 시험을 준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소개하는 강의와 함께 학습하는 교재는 핵심만 추려서 제작한 수험서로써, 딱 한권으로 필기를 완벽하게 정복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필기 선택 과목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면 2급 전문/생활/장애인, 유소년,노인까지 총 망라하여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낯썬 시험이라는 것을 생각하여 생소한 이론과 개념부터 상세하고 빠르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합격에 필요한 내용을 완벽하게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다량의 예상문제와 기출문제를 수록하여 여러 유형과 문제를 경험해볼 수 있는데요. 3개년 기출문제와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통해서 실전 감각까지 점진적으로 쌓아 갈 수 있습니다.

 

 

생활스포츠 지도사 필기 시험 대비 강의는 출제 기준을 완벽하게 분석한 커리큘럼을 통해서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초시생의 눈높이에 맞게 과목에 알맞는 학습방법을 분석하여 제시한 후, 기본개념과 여러 유형을 시험에 나오는 위주로 쉽고 빠르게 습득하도록 합니다. 이제 배운 이론을 시험 나올만한 문제에 적용해보는 연습을 해보면서 학습한 것을 점검해보고, 취약한 부분은 집중 분석하여 대비 하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합격을 완벽하게 완성하기 위해서 기출 문제를 기반으로 최근 출제되고 있는 문제의 패턴을 익히면서 실전 적응력을 쌓으면서 출제경향을 중심으로 마무리 하면서 합격의 안정권에 들어갈 수 있도록 완성 합니다. 해당 강의에서는 생활스포츠지도사를 준비하고 있는 수강생들이 합리적인 금액으로 양질의 강의를 통해서 초단기에 합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혜택과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간한정 쿠폰 지급 이벤트로 부담없는 금액으로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도록 제공함과 동시에 강의와 함께 학습하는 교재까지 지원하여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줍니다.

 

또한 PC에서 뿐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강의를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강의를 수강하는 동안에는 별도로 횟수를 차감하지 않고 무제한으로 강의를 볼 수 있어 원하는 만큼 반복 학습이 가능하며, 온라인의 단점을 보완하는 담당 강사님과 1대1 질의응답을 통해서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 진행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이후 건강한 삶이 최대의 관심사가 되어 가는 만큼 생활스포츠지도사의 중요성이 더 증가할 전망이니 다음 필기 시험을 초단기로 준비하고자 한다면 추천하는 강의로 다양한 혜택을 받으면서 스마트하게 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