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실기 낮은 합격률 타파하는 학습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10



안녕하세요 여러분^^가정의 달 5월 잘 보내고 계신가요? 벌써 2022년도 절반의 향해서 달려가고 있습니다. 벌써 5월인 만큼 각종 자격증의 일정도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올해를 시작하면서 다들 목표했던 자격증 취득에 대한 목표를 잘 이루고 계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소방 관련 대표 자격증 중 하나인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분야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가까운 실기 시험을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소방설비산업기사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파악해볼까요? 소방 설비산업기사는 화재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화재를 예방하고 초기 진압에 초점을 두는 것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있어서 더 효과적이라는 생각으로 소방 설비에 대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 자격 제도를 제정한 것 입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분야는 전기 계통으로 작동하는 건물 소방시스템인 자동화재탐지설비, 비상경보 설비. 비상콘세트 설비, 비상조명 설비, 전기화재경보기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요구하는 응시자격 (기술자격 소지자 / 관련 학과 전공자 / 순수 경력자) 중 하나를 갖춘 뒤, 필기와 실기 2번의 시험을 통해서 취득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상세하게 다뤄볼 실기는 소방전기시설 설계 및 시공실무를 필답형 2시간30분에 걸쳐서 평가하게 됩니다, 소방 설비산업기사는 최근 가장 핫한 취업 자격증으로, 응시 인원이 대폭 증가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요즘에도 꾸준하게 화재 사고가 발생하고 있고 산업 구조가 대형화 되고 다양해질 수록 재해가 발생할 위험 요소가 많아지면서 소방관 관련한 인력 수요는 꾸준하게 필요할 것으로 예상 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전망이 밝은 자격증입니다. 소방 설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각종 건설회사, 소방설비의 설계,설치,시공, 등을 전문적으로 하는 소방전문업체, 소방관련 공공기관, 학계, 연구소 등으로 진출을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자격증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활용도가 높고, 전망이 좋은 자격증이지만 한번에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증으로 응시자 중 절반 이상은 불합격 하는 수준입니다. 특시 소방설비산업기사실기 시험은 필기에 비해 더 난이도가 있어,합격률이 더 저조합니다.

 

전망이 밝지만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증! 낮은 합격률 타파하는 준비방법은? 낮은 합격률을 타파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합격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학습 경로를 알아보았습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실기를 합격한 합격생들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준비법은 바로 온라인 강의 인데요. 수 많은 강의 중에서도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김종상 강사님 저자직강을 추천드립니다. 김종상 강사님은 강의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 강사님으로, 직접 집필한 수험서로 명품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제경향에 초점을 둔 컴팩트한 구성으로 빠르게 실력을 쌓을 수 있는 합리적인 강의 입니다. 김종상 강사님은 오래 연구와 분석을 통해서 완성한 독자적인 4단계 학습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초완성→실력완성→득점완성→합격완성의 단계 학습으로 체계적으로 기초부터 실전까지 대비하도록 합니다. 기초완성 단계에서는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 오리엔테이션을 제공하여 처음 학습 방향을 잡아나간 후, 기초가 되는 개념과 이론을 빠르게 완성합니다. 실력완성단계에서는 시험에 나올만한 예상 적중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보면서 공부했던 이론을 점검과 동시에 복습하고 이론을 문제에 적용해보는 연습으로 실전 감각을 쌓습니다. 득점 완성에서는 과년도 기출 문제를 통해서 최종 실력을 점검 해보고, 출제경향과 패턴을 익히면서 기출 중심으로 실전 적응력을 꾸준하게 길러서 완성합니다. 합격 완성 단계에서는 개정사항&마무리 특강으로 최근 변경된 개전 사항과 총정리를 통해서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실기의 최신 정보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완벽하게 합격을 준비하도록 합니다. 김종상 강사님의 강의는 최신 출제경향에 맞춘 수험서와 함께 다양한 학습 자료(실기 요점정리 1~3편)을 제공합니다. (구조원리를 핵심 요점만 담은 구조원리 압축 자료, 도면을 통해서 수월하게 마스터 할 수 있는 가닥수 정리, 쉽고 빠르게 암기 할 수 있는 TIP을 제공하는 계산공식 요약) 합격 공식의 핵심 중 하나인 과년도 기출문제를 공략하기 위해서 모의고사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틀린 문제는 반드시 알고 넘어갈 수 있도록 상세 해설을 제공하고 최신 유형을 대비 할 수 있도록 빈출 문제유형을 선별하여 다양한 난이도로 재구성하여 풀어볼 수 있습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실기를 효율적으로 준비 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혜택을 함께 지원합니다. 무제한 반복 수강과 모바일 환경 지원으로 간편하고 자유롭게 원하는 만큼 강의를 돌려보면서 소방설비산업기사를 복습할 수 있습니다. 혹시 소방설비산업기사실기를 학습하다가 모르는 문제나 궁금한 점이 생기면 넘어가거나 포기하지 않도록 강사님과 1대1 질의 응답을 제공하여 해결 할 수 있어 막힘없이 학습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실기 요점 정리 학습 자료 외에도 2021년 시험을 포함한 총 12개년 기출을 자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다양한 기출 유형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올해 남은 실기 일정은 총 2번 입니다. 7월24일~8월5일과 11월19일~12월2일 인데요. 추천하는 김종상 강사님의 소방설비산업기사실기 전기분야 저자직강으로 학습한다면 지금도 늦지 않은 시간이니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학습을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